G05-7182802122

쿠쿠전자, 맛있는 집밥 구현 전기밥솥 판매 급증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08-12 11:40 KRD7
#쿠쿠전자(192400) #집밥 #전기밥솥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트윈프레셔
NSP통신-쿠쿠전자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쿠쿠전자)
쿠쿠전자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쿠쿠전자)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맛있는 집밥 구현으로 주부들의 입소문이 자자한 쿠쿠전자(대표이사 구본학)의 전기밥솥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와 ‘트윈프레셔’의 인기가 급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대해 쿠쿠전자는 “코로나 19의 영향으로 외식 대신 집에서 밥을 해먹는 빈도가 증가하며 ‘집밥’이 하나의 주요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로 자리 잡고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늘어나 집밥을 더욱 맛있게 요리해 즐기는 방법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면서 밥은 물론 다양한 요리까지 조리할 수 있는 전기밥솥의 매출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실제 쿠쿠전자의 전기밥솥은 국내 밥솥 시장의 75%를 차지하며 부동의 업계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G03-9894841702

특히 쿠쿠전자의 2분기 전체 밥솥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난 가운데 프리미엄 밥솥인 IH 압력밥솥의 2분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약 40% 이상 상승했으며 같은 기간 인기 제품인 트윈프레셔 라인도 약 2배 이상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쿠전자의 밥솥 성장세를 이끄는 IH 압력밥솥 ‘트윈프레셔’는 쿠쿠만의 압도적이고 탁월한 기술력을 잘 보여주는 제품으로 국내 최초로 두 가지 압력을 제어할 수 있는 ‘트윈프레셔’ 기능을 밥솥에 탑재해 한대의 밥솥에서 초고압 또는 고화력 IH 무압으로 밥을 지을 수 있다.

초고압으로 밥을 지으면 압력밥솥 특유의 차지고 쫀득한 밥맛을 낼 수 있으며 고화력 IH 무압으로 밥을 지으면 촉촉하고 고슬고슬한 식감으로 김밥, 덮밥, 초밥, 볶음밥, 비빔밥 등을 조리할 때 그 맛을 극대화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고객의 다양한 연령 및 라이프스타일과 취향, 요리의 특성에 맞춰 60가지 레시피의 요리도 가능한 트윈프레셔는 단순 밥만 짓는 ‘밥솥’을 넘어 멀티쿠커로서의 기능을 하기에도 충분하다.

NSP통신-쿠쿠전자 대표제품 트윈프레셔 (쿠쿠전자)
쿠쿠전자 대표제품 트윈프레셔 (쿠쿠전자)

한편 지난해 출시한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는 기존 밥솥에서 볼 수 없었던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가전 구매 시 제품력은 물론 인테리어 요소까지 중시되는 최근의 구매 트렌드에 부합, 주방 분위기를 더욱 화사하게 만들어 주는 아이템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