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쿠쿠전자, 네이버 브랜드데이 단 하루에 폭발적 매출 달성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07-07 10:46 KRD7
#쿠쿠전자(192400) #네이버 #브랜드데이

단 하루매출, 6월 전체 매출 실적보다 약 218% 이상 증가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종합 건강생활 기업 쿠쿠전자(대표 구본학)가 지난 3일 진행한 네이버 브랜드데이에서 폭발적인 매출을 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

쿠쿠전자에 따르면 3일 하루 동안 진행된 네이버 브랜드데이를 통해 쿠쿠가 프리미엄 밥솥인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와 주방 필수가전으로 떠오른 식기세척기 신제품 및 인기제품을 특별 할인가로 제공한 결과 브랜드데이 당일 매출이 6월 한 달 동안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브랜드스토어를 통해 판매된 한 달 전체 매출 실적보다 약 218% 이상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쿠쿠 브랜드데이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구매를 많이 한 제품은 단연 쿠쿠의 대표품목인 IH 전기압력밥솥으로 지난 9월 출시 후 꾸준한 판매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를 포함한 프리미엄 라인이 압도적인 판매율을 보였다.

NSP통신-쿠쿠전자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위)와 6인용 식기세척기(아래)
쿠쿠전자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위)와 6인용 식기세척기(아래)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의 인기는 세분된 소비자들의 밥맛에 대한 기대치를 만족시킴과 동시에 상황에 따라 다양한 레시피를 해결하는 멀티쿠커 역할까지 완벽히 소화한 덕분이다.

G03-9894841702

트윈프레셔의 초고압 기능을 사용하면 차지고 쫀득한 밥맛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수육이나 잡곡밥, 삼계탕이나 각종 찜 요리도 단시간에 부드럽게 취사할 수 있다.

또 고화력 IH 무압 취사를 사용하면 초밥, 김밥, 덮밥으로 적합한 촉촉하고 고슬고슬한 밥을 지을 수 있다.

여기에 무압 취사 도중, 뚜껑을 열어 재료를 삽입하거나 볶는 등의 조리를 할 수 있는 ‘오픈쿠킹’ 기능으로 영양 손실을 줄이고 식감까지 살린 각종 나물밥은 물론 해물찜, 이유식 등도 쉽게 조리할 수 있다.

밥솥에 이어 6인용 식기세척기도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 속 눈에 띄는 매출 성과를 이뤘다. 카운터탑 방식의 쿠쿠 6인용 식기세척기는 3~4인으로 구성된 가정에 최적화된 중형급 제품으로 별도의 빌트인 설치 없이 주방 조리대 상단에 올려 사용 가능할 수 있다.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기 때문에 최근 급격히 증가하는 1인 가구나 3인 미만 소규모 가정에서 특히 주목하고 있는 제품으로 이번 브렌드데이에서도 좋은 반응을 끌어냈다.

한편 네이버 브랜드스토어는 네이버 쇼핑 내에서 제공하는 일종의 브랜드 홈페이지로 브랜드 소개뿐만 아니라 홍보, 마케팅, 제품 판매 등을 할 수 있는 공간이다. 브랜드 본사가 직접 운영하는 직영 온라인 판매 채널로 네이버의 간결한 사용자환경(UI)에 맞춰 자유로운 서비스 구성이 가능하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