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주시 하이코, 경주 MICE 얼라이언스 지원 사업 추진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20-07-03 11:42 KRD7
#경주시 #하이코 #경주 MICE 얼라이언스 지원 사업

얼라이언스 활동, 종합 평가... 20개 기업, 최대 2-3백만원 지원

NSP통신-경주시 하이코 2020 경주 MICE 얼라이언스 1차 간담회 단체사진. (경주시)
경주시 하이코 2020 경주 MICE 얼라이언스 1차 간담회 단체사진.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 MICE 전담기구 경주화백컨벤션뷰로는 경주 지역 MICE 얼라이언스 회원사를 대상으로 ‘경주 MICE 얼라이언스 마케팅홍보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하이코는 지난 4월 코로나로 인한 지역산업 피해를 최소화하고 비대면 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국비 9000만원을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확보했다.

이 사업은 기업의 온라인 마케팅과 홍보콘텐츠 제작을 돕기 위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분야와 해외 MICE 관광 박람회 출장비를 지원하는‘해외마케팅’으로 구성돼 있다.

G03-9894841702

전문 평가위원을 통해 사업계획, 매출액, 얼라이언스 활동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선정된 20여 곳 기업에 최대 2-3백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청기간은 오는 13일까지이며 신청방법 등 상세내용은 하이코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또한 하이코는 경주 MICE 얼라이언스 회원사 임직원의 실무능력 향상과 지역 MICE 경쟁력 강화를 위해 7월, 10월 두 차례에 걸쳐 ‘경주 MICE 얼라이언스 역량강화 세미나’를 개최한다.

MICE산업과 비대면 마케팅 분야 국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를 초청해 코로나로 촉발된 경제위기를 함께 이겨 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아울러 하반기에 예정된 컨벤션과 전시회가 안전하게 개최될 수 있도록 방역, 안전서비스를 특별히 강화하고 지역경제 선순환을 위한 경주시 상품권 ‘경주페이’가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박영호 사장은 “이번 국비 지원사업을 통해 코로나로 인해 고통 받고 있는 지역 산업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바란다. 지역 공공기관으로써 MICE와 관광산업 진흥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 MICE 얼라이언스는 숙박, 유니크베뉴, 여행사, 기획사, 공연장 등 120개 회원사로 구성되어 있고 지역 MICE 산업 활성화를 위해 하이코를 중심으로 2015년 결성된 지역협의체이다.

NSP통신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