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CJ올리브영, 언택트 마케팅 박차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20-04-20 09:12 KRD7
#CJ올리브영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CJ올리브영이 밀레니얼 세대와의 소통을 위한 언택트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CJ올리브영은 직원이 직접 출연해 상품 랭킹과 에피소드를 들려주는 유튜브 콘텐츠 ‘올알랭 가이드’가 누적 조회수 60만 회를 돌파했다.

‘올알랭 가이드’는 ‘올리브영이 알려주는 랭킹 가이드’라는 뜻으로 CJ 올리브영이 지난 1월말부터 자체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보이고 있는 시리즈 콘텐츠다. CJ올리브영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이 직접 출연해 주제별 인기 상품 순위를 공개하고, 매장에서 일어나는 재미 있는 에피소드와 유용한 쇼핑 팁 등을 전한다.

영상을 접한 고객들의 반응도 뜨겁다. 실제 구매 데이터에 기반해 인기 상품을 알려줄 뿐 아니라, 출연자들이 매장에서 직접 카운셀링 하듯 설명을 해주어 상품 구매에 실질적인 도움이 된다는 평가다.

NSP통신-영상 콘텐츠 올알랭 가이드 (CJ올리브영 제공)
영상 콘텐츠 올알랭 가이드 (CJ올리브영 제공)

올들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언택트(Untact·비대면)’ 트렌드가 더욱 확산하는 가운데, CJ올리브영은 유튜브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의 비대면 소통을 더욱 활발히 하고 있다.

G03-9894841702

마스크 착용 일상화로 인해 최근 매출이 급증한 트러블 케어 상품과 구강관리용품 랭킹을 영상 주제로 다루거나, 사회적 거리 두기에 수요가 급격히 늘어난 즉시 배송 서비스 ‘오늘드림’ 인기 상품을 소개하는 등 고객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콘텐츠 기획에 적극 반영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올알랭 가이드’는 고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상품 랭킹 정보를 재치 있게 표현하고자 기획한 콘텐츠로, 고객의 니즈를 빠르게 캐치해 소통하기 위한 올리브영의 새로운 시도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는 영상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