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이상일 후보, 우리동네 청취 민원 해결방안 제시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20-04-13 12:23 KRD8
#이상일 #용인시병 #미래통합당 #민원해결방안제시 #국회의원선거

“수지 품격 있는 생활벨트로 만들겠다”

NSP통신-지역민들로 부터 민원을 청취하며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이상일 국회의원 후보. (이상일 후보 캠프)
지역민들로 부터 민원을 청취하며 해결방안을 제시하는 이상일 국회의원 후보. (이상일 후보 캠프)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이상일 미래통합당 용인병 국회의원 후보는 그동안 주민들로부터 청취한 노인복지주택 관련 거래제한으로 재산상 불이익 등 동별 민원을 함께 고민하며 구체적이고 합리적인 해결방안을 제시했다.

이 후보 캠프에 따르면 ▲노인복지주택 관련 거래제한으로 재산상의 불이익 ▲구 롯데마트 부지 주상복합공동주택 신설 관련 주민피해 ▲성복문화복지센터 조성 등 ▲노후 공동주택의 재개발·재건축 등 동별 주민 민원 청취 했다.

지역주민들의 제기한 주요 민원을 보면 풍덕천 수지광교산아이파크 등 노인복지 거주자들은 입소자 범위를 19세 미만의 자녀 또는 손자녀, 만60세 이상으로 제한을 두는 것과 거래제한 등으로 재산상의 불이익을 받는 것과 관련한 민원에 대해 이상일 후보는 노인복지법 상 노인 주거 주택의 주거 제한을 입법으로 개정하겠다고 밝혔다.

G03-9894841702

동천동 자이2차 주민들이 롯데 물류 대형차량으로부터 안전한 통학로 확보, 동천초등학교 후문 개방 등 조치를 요구에 대해 이 후보는 어린이 안전 통학로 조성과 안전 강화제도가 공약에 포함되어 있는 만큼 빠른 예산확보와 제도 개선을 통해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을 만들 수 있도록 조치할 것이라고 했다.

또 물류단지를 스마트첨단산업단지로 조성해 근본적인 지역 발전과 환경 개선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풍덕천 진산마을 - 구 롯데마트 부지에 주상복합 공동주택 신설은 공사소음, 공사분진, 교통혼잡, 조망권 훼손 등 거주 안정이 훼손되고 대규모 교통량 유발이 예상되나 주민과의 협의가 미비하고 관계 부서의 무성의한 대응으로 주민의 불만이 고조되고 있다.

풍덕천동 주민들은 교통혼잡 등 피해를 없애기 위해 ▲교통환경영향평가서 검토 ▲아파트 사업승인 전 주민들과의 토론회 개최 후 의견수렴 등 종합적인 대책 마련을 촉구하는 민원에 대해서 이상일 후보는 “지난 3월 진산마을 삼성래미안 주민들과 롯데마트철거 및 주상복합건설 주민피해 방지 대책회의를 개최했다”며 “롯데마트 부지 공동주택 신축 교통 및 환경영향평가 재검토 및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롯데마트 건물 철거 시 주민 피해방지책을 요구할 계획”이라고 했다.

이어 “지역 민원 하나하나를 직접 챙기면서 진행 상황을 수시로 공유하겠다. 주민 불편을 해결하고, 수지의 품격과 가치를 올리기 위해서 지역 구석구석을 모두 점검하겠다”면서 “수지를 품격의 생활벨트로 만들겠다”는 공약을 강조했다

NSP통신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