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SH, 공공임대주택 ‘청신호 명동’ 홍보관 개관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20-04-09 16:03 KRD7
#SH #청신호 #명동 #홍보관

개관식은 온라인으로 진행

NSP통신-(사진=SH)
(사진=SH)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청년과 신혼부부를 위한 서울시 맞춤형 공공임대주택 ‘청신호 명동’ 홍보관이 온라인 개관식을 개최하고 문을 열었다.

SH(서울주택도시공사)는 청년·신혼부부를 위한 주거 정책의 일환으로 야심차게 선보인 '청신호' 주택을 널리 알리기 위해 서울 명동 YWCA 건물 2층에 홍보관을 건설해 9일 개관했다.

YWCA회관에 마련된 청신호 명동 홍보관은 총 405㎡ 규모로 2층에는 청신호 홍보전시관, 3층에는 청신호 홀 및 스마트 워크 오피스가 마련됐다.

G03-9894841702

홍보관은 청신호 브랜드를 시민들에게 알리는 한편 새로운 주거정책 그룹인 청년과 신혼부부의 의견을 듣고 정책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건립됐다. SH는 청신호명동 홍보관을 단순 홍보 기능을 넘어 새로운 주거 문화를 제안하고, 주거와 관련된 다양한 의제들을 펼치는 공간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청신호 명동에서는 정책대상자인 청년과 신혼부부의 눈높이에 맞춘 주거문화 프로그램, 청년단체 활동을 위한 공간대관, 명동 직장인 커뮤니티 모임지원 및 각종 문화예술프로그램 등 다양한 커뮤니티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될 예정이다.

또 홍보관 안에 주거 관련 법령이나 금융지원 등 1:1 무료 맞춤 상담을 할 수 있는 청신호센터를 운영해 청년·신혼부부가 주거문제를 해결하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세용 사장은 “청신호 명동 홍보관을 단순 홍보관 기능이 아닌 청년과 신혼부부 등 젊은이들을 위한 주거문화를 경험하게 하고, 주거정책 의제를 만들어 가는 열린 공간으로 육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