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안양시 동안청소년수련관, ‘함께 걸어 좋은 숲’ MOU

NSP통신, 남승진 기자, 2020-03-20 12:16 KRD7
#안양시청소년재단 #동안청소년수련관 #함께걸어좋은숲 #녹색자금공모사업 #장애비장애청소년

장애․비장애 청소년 체험프로그램 통해 ‘함께’라는 공동체 형성

NSP통신-함께 걸어 좋은 숲 참가자 모집 포스터. (안양시청소년재단)
함께 걸어 좋은 숲 참가자 모집 포스터. (안양시청소년재단)

(경기=NSP통신) 남승진 기자 = 경기 안양시청소년재단(이사장 최대호) 동안청소년수련관은 2020년 장애․비장애청소년 통합활동 ‘함께 걸어 좋은 숲’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함께 걸어 좋은 숲’ 프로그램은 장애인식개선 사업의 일환으로 장애․비장애 청소년이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함께하며 서로가 다름이 아닌 같음으로 이해하는 법을 배우고 ‘함께’라는 공동체를 형성해 지역사회 내 건전한 또래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되는 프로그램이다.

더불어 ‘2020년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녹색자금 공모사업’에 선정돼 취약계층 청소년을 중심으로 다양한 산림체험활동을 전개해 산림유산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사회성 함양을 도모하는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G03-9894841702

‘함께 걸어 좋은 숲’ 프로그램은 14~19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오는 27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며 모집관련 자세한 내용은 수련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구 동안청소년수련관장은 “장애․비장애 청소년들이 숲 체험, 자연공작 체험 등을 통해 숲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정서적 안정과 신체건강을 향상시키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안양시관악장애인종합복지관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비장애 청소년들이 서로 행복하고 밝게 성장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NSP통신 남승진 기자 nampromotion@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