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세종텔레콤, 보이는 영상상담 서비스 뷰포유 출시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20-03-05 10:33 KRD7
#세종텔레콤(036630) #뷰포유
NSP통신- (세종텔레콤)
(세종텔레콤)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ICT플랫폼 기업 세종텔레콤(대표이사 김형진)이 중소사업자도 구축비용 없이 이용 가능한 영상 기반의 고객상담 서비스 ‘뷰포유(View4U)’를 출시했다.

세종텔레콤의 ‘비즈니스 컨텍센터 솔루션’ 중 하나인 뷰포유는 음성통화만으로 설명이 부족한 상황과 제품 상태 등에 대해 고객과 카메라 영상 공유를 통해 정확한 상황 진단 및 답변을 제시한다.

별도의 전용 앱 설치 필요없이, 상담사와의 음성 통화 중에도 원스톱 연결이 가능하다.

G03-9894841702

문자(SMS)나 메신저 서비스로 전송된 보안화 된 웹 링크를 통해 영상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휴대폰 카메라로 문의 혹은 서비스지원이 필요한 제품이나 문제가 발생한 상황을 비추거나 사진, 영상, 스크린 등을 공유하면 된다.

상담사는 고객이 공유한 장애내용이나 문제점 등을 눈으로 직접 확인해 문제해결의 정확성을 높이고, 더불어 스크린 위에 리모트 포인터, 라이브펜 등 부가 기능을 통해 그림을 그리듯이 자세한 설명으로 고객의 가독성을 최고수준으로 높여준다.

이외 AR라이브 드로잉, 스크린/브라우저 공유, 원격제어, 라이브챗 등 최신 스마트 기능들도 지원한다.

상담사의 조언으로 해결책이 얻기 어려울 경우에는 1대 1 상담 중 해당 상품의 전문가 초대로 문제해결에 초점을 맞춰 정확한 답변을 제시한다.

뷰포유는 인력 및 비용 부담으로 CS 및 영업 전담팀을 구성하기 어려운 자영업자나 소호몰, 중소기업들의 고민거리를 해결할 것으로 기대된다.

뷰포유는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기업인 페르미로부터 기술을 독점적으로 제휴 받아 출시됐으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세종텔레콤 고객센터를 통해 상담 및 확인 가능하다.

세종텔레콤 강효상 본부장은 “뷰포유 영상상담 서비스는 사후 서비스뿐 아니라, 온라인 상품 구매 시 사전 점검용, 크게는 중고차 판매 견적까지 영업, 서비스 영역을 모두 아우르며 커버 가능하다”며 “그 어느 때보다 고객 케어가 중요해진 시점에 자영업자, 중소상공인, 중소기업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컨텍센터 솔루션을 제공코자 한다”고 밝혔다.

NSP통신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