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양승조 충남지사, 이철성 호서대 총장과 간담회

NSP통신, 맹상렬 기자, 2020-02-10 15:23 KRD7
#충남도 #양승조 #유학생관리 #대응방안 #확산방지
NSP통신-▲양승조 충남지사가 호서대를 방문해 이철성 총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충남도)
▲양승조 충남지사가 호서대를 방문해 이철성 총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충남도)

(서울=NSP통신) 맹상렬 기자 = 양승조 충남지사가 10일 아산 호서대를 방문해 이철성 총장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해 중국인 유학생 관리의 필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대응 방안을 논의하고자 마련했다.

이날 도는 ▲중국인 유학생 입국자 상시 모니터링 및 정보 공유 ▲감염 상황 대비 도와 대학 간 유기적 협조체계 구축 ▲유학생 자가격리 대응 매뉴얼 마련 등 다양한 방안을 대학에 제안했다.

G03-9894841702

호서대는 도내 전체 중국인 유학생 3300여명 가운데 748명이 재학 중으로 비상대책상황실 운영을 통해 유학생 입국 연기, 학위 수여식 및 입학식 취소 등 신속한 조치를 추진하고 있으며 개강일도 2주 연기한 상황이다.

도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지역사회로 확산되지 않도록 대학의 적극적인 협력이 필요한 때”라며 “재학생 및 유학생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대학의 신속한 조치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인해 졸업식·입학식 등이 취소돼 지역경제가 위축될 수 있는 상황”이라며 “지역경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도 차원에서 회의·행사 등을 아산에서 개최할 수 있도록 추진 중”이라고 덧붙였다.

NSP통신 맹상렬 기자 smartr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