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힘찬병원, UAE 샤르자 힘찬 관절척추센터 개소 1주년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9-11-12 10:37 KRD7
#힘찬병원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상원의료재단 힘찬병원(대표원장 이수찬)은 지난 11일 아랍에미리트(UAE) 샤르자대학병원 1층 힘찬 관절 척추센터에서 개소 1주년을 맞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에는 상원의료재단 힘찬병원 이수찬 대표원장, 샤르자대학병원 최고 경영자 알리 박사(Dr. Ali) 등을 비롯해 샤르자대학병원 힘찬 관절 척추센터 박승준 센터장, 부평힘찬병원 서동현 병원장 등 병원 관계자 40여 명이 참석했다. 힘찬병원 이수찬 대표원장은 축사를 시작으로 축하 케이크 커팅식과 센터 시설을 둘러보며 현지 직원들을 격려했다.

NSP통신-샤르자대학병원 힘찬 관절·척추센터 1주년 기념사진 (힘찬병원 제공)
샤르자대학병원 힘찬 관절·척추센터 1주년 기념사진 (힘찬병원 제공)

샤르자대학병원 힘찬 관절 척추센터는 작년 11월 아랍에미리트(UAE) 샤르자대학병원 내 원내원 형태로 개소하여 본격적인 진료에 들어간 바 있다. 국내 병원급으로는 최초로 해당 병원의 브랜드를 달고 독자적으로 운영되고 있어 새로운 해외진출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정형외과 전문의 2명, 신경외과 전문의 2명, 간호사 2명, 물리치료사 3명 등 한국의 전문성 있는 의료인력이 직접 파견되어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지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검사 및 치료장비로 현지 환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또한 개소 3개월 만에 매출 흑자로 전환, 5개월 만에 누적 외래환자수가 3000 명을 돌파하는 등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10월 기준, 총 수술건수 200례, 주사 등 비수술 시술건수 1500례를 달성하는 등 병원 내 센터 중 가장 많은 시술 및 수술을 시행해 현지에서 주목받고 있다.

G03-9894841702

힘찬병원 이수찬 대표원장은 축사를 통해"샤르자대학병원과 힘찬 관절〮척추센터가 서로 윈윈(win-win) 할 수 있는 상호 보완적이고 발전적인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해 나가고, 아랍에미리트 국민들에게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다"며"앞으로도 아랍에미리트의 의료수준을 한 단계 더 높이기 위해 힘찬병원이 작지만 뜻 깊은 역할을 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