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현대엔지니어링, 서울쪽방촌 ‘디딤돌 문화교실’ 전시회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11-05 15:46 KRD7
#현대엔지니어링 #서울 쪽방촌 #디딤돌 문화교실
NSP통신-서울지역 쪽방촌 디딤돌 문화교실 풍물교실 공연 모습 (현대엔지니어링)
서울지역 쪽방촌 ‘디딤돌 문화교실’ 풍물교실 공연 모습 (현대엔지니어링)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현대엔지니어링이 4일 서울지역 쪽방촌 주민을 대상으로 진행한 ‘디딤돌 문화교실’의 수료식을 진행하고 7일까지 나흘간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날 수료식에는 엄홍석 현대엔지니어링 커뮤니케이션실장, 강병호 서울시 복지정책실 실장 등 관계자 20명이 참석해 쪽방 주민들의 노력과 성취를 격려하고 한편으로는 응원과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서울시와 현대엔지니어링이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전시회는 창신동, 돈의동, 남대문, 서울역, 영등포 등 서울 5개지역 쪽방촌 주민 40여명이 올해 3월부터 8개월여 동안 사진교실, 원예테라피교실, 생활수공예교실, 풍물교실 등을 수강하며 갈고 닦은 실력을 시민들과 공유함으로 주민들의 성취감을 일깨우고 자존감을 제고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G03-9894841702

또 쪽방촌 주민들이 직접 찍은 사진 60여점, 수공예품 30여점, 원예 10여점을 시청 본관 시민청 시민플라자에 전시하고 풍물반 수강생들이 직접 풍물 공연을 펼치는 등 문화행사를 통해 대중과 자연스럽게 소통하는 장을 마련해 대중의 쪽방촌 주민들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됐다.

NSP통신-디딤돌 문화교실의 수료식 기념사진
‘디딤돌 문화교실’의 수료식 기념사진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2차 전시회도 개최될 예정이다. 이달 18일부터 22일까지 우이동에 위치한 삼각산 시민청 갤러리에 사진 45점을 전시해 더 많은 대중과 작품을 통해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할 계획이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