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성군, '윈 윈 클린사업’ 으로 가을맞이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10-07 16:23 KRD7
#의성군 #김주수의성군수 #꽃길조성 #클린사업

사회단체·지역주민의 자발적 참여유도로 깨끗한 의성을 가꾸어 나가기 위한 환경개선운동의 일환

NSP통신-의성군은 가을을 맞아 WIN! WIN! 클린사업을 추진, 의성읍 시가지에 배치된 200여 개의 화분에 국화를 조성하는 등 시가지를 더욱 환하게 밝혔다. (의성군)
의성군은 가을을 맞아 ‘WIN! WIN! 클린사업을 추진, 의성읍 시가지에 배치된 200여 개의 화분에 국화를 조성하는 등 시가지를 더욱 환하게 밝혔다. (의성군)

(서울=NSP통신) 조인호 기자 =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가을을 맞아 ‘윈 윈(WIN! WIN!) 클린사업’ 을 추진, 의성읍 시가지에 배치된 200여 개의 화분에 국화를 조성하는 등 시가지를 더욱 환하게 밝혔다.

자연보호 의성군협의회를 비롯한 6개 사회단체가 참여하는 해당 사업은 지난 4월부터 의성읍 시가지 내 200여 개의 화분을 설치해 꽃길을 조성하고 군민 120여명이 물주기, 잡초 뽑기, 가지치기 등 1인 1화분 가꾸기를 통해 오는 11월까지 화분을 관리한다.

군에서 3년째 시행하는 ‘WIN! WIN! 클린사업’ 은 사회단체·지역주민의 자발적 참여유도로 깨끗한 의성을 가꾸어 나가기 위한 환경개선운동의 일환으로, 참여 사회단체와 주민에게 매월 활동포인트를 적립하여 의성사랑상품권을 지급하거나 연말 불우이웃돕기행사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운영한다.

G03-9894841702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사회단체 회원은 “바쁜 일상에도 시간을 내어 가꾼 꽃들 덕에 우리의 마음도 활짝 피어나는 것 같아 뿌듯하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많은 분들의 손길로 피어난 아름다운 거리는 의성을 찾는 이들에게 좋은 이미지로 남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으로도 밝고 희망찬 의성을 위해 힘써주시길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