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하나금융지주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에 토스 공식 참여

NSP통신, 윤하늘 기자, 2019-07-04 12:24 KRD7
#하나금융지주(086790) #토스 #글로벌결제 #KEB하나은행 #태국
NSP통신-협약 체결 후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과(사진 왼쪽)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가(사진 오른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협약 체결 후 한준성 KEB하나은행 미래금융그룹 부행장과(사진 왼쪽) 이승건 비바리퍼블리카 대표가(사진 오른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하나금융지주(086790)의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플랫폼인 GLN(Global Loyalty Network)에 토스(Toss)가 공식 참여한다.

4일 하나은행에 따르면 KEB하나은행과 비바리퍼블리카가 지난 3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하나금융 GLN은 전세계 14개국 총 58개사가 파트너십을 갖고 있는 해외 결제서비스 플랫폼으로 전세계 금융기관, 유통회사, 포인트 사업자들을 하나로 연결하는 네트워크 허브가 돼 국경의 제한 없이 모바일로 자유롭게 송금, 결제, ATM 인출 등을 처리할 수 있도록 블록체인을 기반 전자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

G03-9894841702

GLN은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하나금융 통합멤버십 ‘하나멤버스’ 앱 또는 제휴사 자체 앱에 탑재돼 별도의 설치나 가입 없이 이용가능하고 특히 실시간 국가별 환율이 자동 적용돼 환전절차 없이 편리하게 선불 및 직불자금 결제가 가능하다.

GLN은 사용시 편리함은 물론 플랫폼 특성상 확장도 용이해 지난 4월 대만을 시작으로 5월 태국서비스를 오픈한 바 있다.

이번 제휴를 통해 토스앱에도 GLN이 탑재돼 토스 사용자들도 더 많은 국가의 온·오프라인 상 다양한 결제업무를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손쉽게 처리할 수 있게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하나은행은 올해 내 GLN 기반 서비스를 일본, 홍콩, 싱가포르,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주요국들로 확대하고 현지 결제뿐만 아니라 송금, ATM 인출 등 다양한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NSP통신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