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미세먼지 저감 한강 숲 조성 활동 전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9-06-27 09:12 KRD7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미세먼지 #한강 숲
NSP통신-이촌 한강공원 내 재규어랜드로버 숲을 조성하고 있는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임직원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이촌 한강공원 내 ‘재규어랜드로버 숲’을 조성하고 있는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임직원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대표 백정현)는 서울그린트러스트(이사장 지영선)와 함께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임직원이 참여한 숲 가꾸기 활동을 진행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2018년 10월, 한강의 자연성 회복과 도심 대기질 문제 해결하고 시민들의 휴식 공간을 확보하자는 취지로 서울그린트러스트와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본부장 윤영철)가 진행하는 ‘시민참여 한강숲 조성사업’에 업무 협약을 맺었다.

또 이를 통해 3년간 이촌 한강공원 내 ‘재규어랜드로버 숲’을 조성하고 지속적으로 나무를 심고 가꾸기로 약속한 바 있다.

G03-9894841702

지난 21일 백정현 대표이사를 포함한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임직원은 이 계획의 일환으로 조성된 1031㎡의 면적에 식재된 400여 그루의 나무를 돌보는 활동을 전개했고 이 날 임직원들은 나무 활착 및 생육환경 개선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작업인 잡초 제거와 여름철 대비 나무 물주기 활동을 진행했다.

백정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대표는 “재규어랜드로버는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기술 개발 및 활동에 관심을 가지고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재규어랜드로버가 가꾼 숲이 미세먼지 걱정이 없이 숨쉴 수 있는 맑은 공기와 우리 미래 세대를 위한 푸른 공간으로써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이촌 한강공원 내 ‘재규어랜드로버 숲’에 필요한 나무심기 및 환경정화활동을 꾸준히 이어갈 계획이며 올해 10월에는 느릅나무와 팽나무 2그루, 공조팝나무 300주, 꼬리조팝나무 300주를 추가 식재할 예정이다.

NSP통신-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임직원들 이촌 한강공원 내 재규어랜드로버 숲을 조성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임직원들 이촌 한강공원 내 ‘재규어랜드로버 숲’을 조성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

한편 재규어랜드로버코리아는 대한적십자사와 ‘생명지킴이 심폐소생술 교육사업’을 위한 협약을 맺어 기부금 1억5000만원을 전달하는 사회공헌 사업, 그리고 차세대 글로벌 자동차 디자이너 육성을 위해 국내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사회공헌활동인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자동차 디자인 공모전을 매년 개최하고 있다.

또 재규어 카 디자인 어워드 2019는 오는 9월 2일 온라인을 통해 공모작 접수를 시작하고 12월 최종 우승자를 가리는 최종 결선을 진행할 예정이며 최종 우승자 및 입선자들에게는 약 5,000만원 상당의 상금 및 부상이 주어진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