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알파홀딩스, BYD 차량용 LED 방열소재 단독 납품…타 부품 적용 확대

NSP통신, 박정섭 기자, 2019-06-12 23:05 KRD7
#알파홀딩스 #BYD #방열소재 #단독 #납품

(서울=NSP통신) 박정섭 기자 = 알파홀딩스의 알파머티리얼즈 방열소재는 중국 전기차 기업 BYD(이하 비야디)에 본격적인 공식양산 매출 시작되었으며 비야디가 생산하는 차량용 LED에 적용되는 방열소재를 단독으로 납품하기 시작했다고 밝혔다.

비야디는 중국 증시에서 시가총액 약 20조원에 달하는 글로벌 전기자동차 시장 1위 기업이며 지난해 초 알파홀딩스는 비야디에 방열소재 공급업체로 등록됐다.

그 동안 비야디에서 사용하는 방열소재는 미국산 제품이었으며 알파홀딩스의 방열소재는 경쟁사 대비 높은 가격경쟁력과 동등이상의 품질을 바탕으로 차량용 LED에 적용되는 경쟁사 방열소재를 대체해 단독으로 납품을 시작하게 됐다.

G03-9894841702

하반기에는 비야디에서 생산하는 IPM(지능형 전력모듈), 자동차 라이트 컨트롤러, IGBT, 전기차 배터리 등에 공급이 확대 될 것으로 예상된다.

회사관계자는 "당사 방열소재는 비야디 차량용 LED에 적용되는 경쟁사 제품을 대체하고 단독 납품이 시작됐으며 앞으로 알파홀딩스의 방열소재가 주력으로 사용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타 부품에도 당사 방열소재가 적용돼 공급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알파홀딩스는 자회사 알파바이오랩스를 통해 알파머티리얼즈 지분을 올해 1분기에 확대해 99.6%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

NSP통신 박정섭 기자 des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