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김포시, 양곡 행복 유아숲체험원 조성사업 착수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9-05-07 11:52 KRD7
#김포시 #양곡 #행복 #유아숲체험원 #조성사업

자연과 교감할 수 있는 나이테미로원, 숲놀이터, 오감놀이 초화원 조성

NSP통신-김포시가 양곡 행복 유아숲체험원 조성사업에 착수했다. (김포시)
김포시가 양곡 행복 유아숲체험원 조성사업에 착수했다. (김포시)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유아들이 숲에서 마음껏 뛰놀며 다양한 산림교육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자연체험 활동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양곡 행복 유아숲체험원 조성사업’에 착수했다.

시는 지난해 조성된 금빛숲체험원에 이어 총사업비 1억4000만원을 투입해 양촌읍 소재 양곡제2근린공원에 1만㎡ 규모로 유아숲체험원을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6월 완공되는 유아숲체험원은 나무 사잇길을 지나며 집중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는 나이테 미로원과 기존 수림과 비탈면을 활용한 숲놀이터, 아이들의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알록달록 초화원 등 다양한 숲체험 공간을 조성해 유아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는 교육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G03-9894841702

조재국 공원녹지과장은 “숲교육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이번 유아숲체험원 조성으로 유아들에게 보다 다양한 숲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지속적인 자연친화적 교육환경 조성을 통해 유아들이 신체적·정서적으로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산림교육 인프라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