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박주희 여행작가, 시민강좌 초청 인문학 강연

NSP통신, 정유석 기자, 2019-04-18 16:25 KRD7 R0
#박주희 #자전거 여행가 #작가

(서울=NSP통신) 정유석 기자 = 여성 자전거 여행가이자 작가인 박주희가 시민특강을 가졌다.

박 작가는 최근 한 지역 도서관 주최로 열린 시민교양강좌에 초청돼 자신의 베스트 셀러인 ‘두려움이 키운 용기’와 같은 주제로 강연을 진행했다.

NSP통신- (권영찬닷컴)
(권영찬닷컴)

이날 그는 777일간 30개국을 자전거 여행하며 느꼈던 감동과 여행 결정까지의 도전 그리고 결단을 위해 필요했던 용기에 대한 이야기를 진솔하게 전했다.

박 작가는 특강에서 “여행을 진행하는 동안 처음에 있었던 두려움이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또 다른 두려움이 찾아왔다”며 “그를 극복해내는 과정에서 두려움은 조금씩 더 큰 용기로 바뀌어 갔다. 두려움의 크기가 클수록 용기는 더 커진다는 것을 깨닫게 된 여행이었다”고 말했다.

G03-9894841702

이어 “늘 새로운 것에 도전한다는 것은 두려움이다”며 “많은 이들이 이 두려움을 없애려고 노력한다. 하지만 두려움은 소멸의 대상이 아니라 관리의 대상임을 알고 그 방법을 터득하려 노력하는게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마스터 헬스 트레이너로도 활동 중인 박 작가는 이날 건강에 대한 중요성도 역설하며, 매일매일 행복호르몬을 증가시킬 수 있는 건강을 위한 다양한 운동법도 시민들에게 전수해 호응을 얻었다.

NSP통신 정유석 기자 icartphoto@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