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NAVER, 금융결제 혁신안 발표에 따라 네이버 페이 이용률 상승 전망

NSP통신, 김하연 기자, 2019-03-06 07:17 KRD7
#NAVER(035420) #네이버 #금융결제 #혁신안 #네이버페이

(서울=NSP통신) 김하연 기자 = NAVER(035420)를 둘러싼 국내 외부 환경이 변화하고 있다.

라인과는 다르게 국내에서 네이버는 적극적인 사업확장을 하지 않았으며 그 대표적인 이유는 국내의 규제환경이었다.

그러나 정부가 간편결제 규제를 시작으로 종합 금융플랫폼의 추진하고 글로벌 결제사업자의 국내 시장 진입에 대한 선제적 대비하는 등 핀테크 산업 전반에 대한 규제 완화 및 육성 의지를 보이고 있다.

G03-9894841702

이에 따라 국내 시장에서 네이버의 전략적 방향성 또한 변화할 가능성이 높아진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2월 25일 발표된 정부의 금융결제 혁신안은 간편결제 서비스를 육성하기 위한 규제 완화 및 지원확대가 주요 내용이다.

세부 방안은 공동 결제시스템(오픈뱅킹) 구축을 통한 간편결제사업자들의 송금수수료 절감, 간편결제사업자들이 계좌발급, 송금, 금융상품의 판매가 가능하도록 종합지급결제업 도입, 간편결제를 통한 신용결제(소액 후불결제) 서비스 허용, 간편결제의 이용 및 충전한도를 현행 200만원에서 확대, 간편결제에 대한 세제 인센티브 도입 검토 등이다.

금융결제 혁신방안 중 주목해야 할 것은 송금수수료 절감뿐만이 아니라 신용결제 허용, 이용한도의 확대 및 세제 인센티브 도입 검토이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간편결제를 더욱 편리하고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세제 인센티브 도입 시 신용카드 대비 간편결제를 사용하게 될 경제적 유인 또한 발생하게 된다.

정호윤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따라서 이번 혁신방안은 중장기적으로 네이버 페이의 이용률 상승과 네이버 쇼핑의 성장성을 더욱 견조하게 해 줄 수 있는 정책이며 네이버 검색광고의 성장둔화에 대한 우려감 또한 완화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본 정보(기사)는 해당 업체에서 제공한 투자 참고용 자료로 NSP통신 의견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NSP통신/NSP TV 김하연 기자, haaykim@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