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관광공사, 모두가 즐기는 경북 가을여행주간 실현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8-11-08 14:46 KRD7
#경주시 #경북관광공사 #경북힐링에코투어

경북 도내 관광취약계층 대상, 경북힐링에코투어 성황리 추진

NSP통신-경북관광공사 경북힐링에코투어 기념 단체사진. (경북관광공사)
경북관광공사 경북힐링에코투어 기념 단체사진. (경북관광공사)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상북도관광공사는 지난 달 20일부터 지난 4일까지 경상북도,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와 함께 경북 관광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관광복지 확대를 위한‘경북힐링에코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경북힐링에코투어’란 경상북도의 대표 힐링 관광자원인 영주 국립산림치유원, 봉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울진 금강소나무숲길을 연계한 여행코스를 개발해 도내 저소득층 한부모가족, 다문화가족 등 관광취약계층에게 여행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를 토대로 영주, 봉화, 울진의 산림관광콘텐츠를 연계해 힐링 이라는 하나의 테마로 산림특화 여행코스를 발굴해 가을여행주간 기간에 도내 관광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산림관광콘텐츠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G03-9894841702

가을여행주간 기간의 주말동안 진행된 이번 경북힐링에코투어는 1차 안동시 다문화가족, 2차 칠곡군 다문화가족, 3차 포항시 한부모가족을 초청해 진행했다.

이재춘 경상북도관광공사 사장대행은“경북 가을여행주간동안 평소 관광여건이 좋지 않은 관광취약계층에게 힐링 프로그램 체험 등을 통해 휴식이 있는 삶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앞으로도 모두가 경북을 즐기도록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기획하고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