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EB하나은행·UAE 파병 아크부대, 자매결연 체결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11-05 15:24 KRD7
#KEB하나은행 #UAE #아크부대
NSP통신-자매결연 체결 후 노영준 KEB하나은행 아부다비지점장(사진 왼쪽)과 김현태 UAE군사훈련협력단장(중령)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자매결연 체결 후 노영준 KEB하나은행 아부다비지점장(사진 왼쪽)과 김현태 UAE군사훈련협력단장(중령)이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KEB하나은행)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KEB하나은행(은행장 함영주)은 4일 아랍에미리트에 파병되어 있는 대한민국 육군 UAE군사훈련 협력단(아크부대)과 국고금 관리 및 각종 금융서비스 지원을 위한 자매결연을 체결했다.

또 KEB하나은행은 해외 오지에 파병 돼 국위 선양을 위해 힘쓰고 있는 아크부대 파병 장병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기부금 미화 3만 불을 기탁했다.

아크부대는 2011년 1진 파병 이후 2018년 11월 현재 14진이 임무수행 중으로 폭염과 모래폭풍을 극복하며 사막지역 전술훈련, 고공강하, 대테러 작전, 해상침투 등 UAE군과의 강도 높은 연합훈련으로 대한민국의 특수부대 작전능력을 향상함과 동시에 UAE와의 양국협력 및 우호증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G03-9894841702

KEB하나은행은 UAE에 진출한 국내은행 중 유일하게 AED(아랍에미리트 현지 통화) 예금과 송금 업무가 가능한 라이 센스를 보유한 은행으로 아크부대의 국고금 관리를 비롯한 각종 금융 업무를 수행하는 데 최적의 조건을 갖춘 것으로 평가돼 이번에 자매결연을 체결하게 됐다.

한편 이번 자매결연은 김현태 UAE군사훈련협력단장(중령), 노영준 KEB하나은행 아부다비 지점장과 아크부대 장병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