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베트남 산업부, ‘캠시스’ 방문…초소형 전기차 체험

NSP통신, 정효경 기자, 2018-10-26 11:06 KRD7
#캠시스(050110) #친환경자동차 #전기차 #초소형 #베트남
NSP통신-베트남 산업부가 자국 내 친환경 차량 시장 성장을 위해 벤치마킹 사례로 캠시스의 초소형 전기차를 시승해보고 향후 사업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인천 송도 캠시스 본사에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캠시스)
베트남 산업부가 자국 내 친환경 차량 시장 성장을 위해 벤치마킹 사례로 캠시스의 초소형 전기차를 시승해보고 향후 사업방향을 논의하기 위해 인천 송도 캠시스 본사에 방문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캠시스)

(서울=NSP통신) 정효경 기자 = 베트남 산업부가 캠시스(050110) 본사에 캠시스 초소형 전기차 체험을 위해 방문했다.

이번 방문은 베트남 산업부가 베트남의 자동차 시장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자국 내 관련 기업과 함께 한국 자동차 기업들을 방문함으로써 보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갖고자 마련됐다.

이번 사찰단은 베트남 산업부 공무원을 포함해 기업 관계자 교수 등 약 18명으로 이뤄졌다.

G03-9894841702

캠시스 전기차 마케팅담당 임원은 베트남 사찰단을 대상으로 친환경 차량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내년 상반기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캠시스의 초소형 전기차 CEVO(쎄보)-C를 소개함은 물론 직접 시승하는 시간도 준비했다.

박영태 캠시스 대표는 “이번 방문은 캠시스 초소형 전기차에 대한 베트남 정부의 높은 관심을 나타내는 만큼 신흥시장 개척을 위한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베트남 현지 시장진출을 위한 전략을 신중하게 검토해보자는 의미 있는 결과가 도출돼 추후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이를 구체화하고 본격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베트남은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에 이어 세계에서 네 번째로 큰 오토바이 시장이 형성돼 있는 가운데 2013년부터 2016년까지 연평균 자동차 판매 증가율 40%를 기록해 전기차 판매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는 곳이다.

캠시스는 이런 점을 고려해 초소형 전기차로 베트남에 진출하고자 지속적으로 베트남 정부 및 관계자와 시장 진출에 대한 협의를 진행해왔다.

NSP통신/NSP TV 정효경 기자, hyok3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