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교육청문화원, '역대 원(관)장 초청 간담회' 가져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8-10-25 08:37 KRD7
#경북도교육청문화원 #역대 원(관)장 초청 간담회 #포항시

역대 원(관)장들에게 듣다!...경북 교육정책 추진 및 발전방향

NSP통신-경북도교육청문화원 추미애 원장과 역대 원(관)장 단체 기념사진. (경북도교육청문화원)
경북도교육청문화원 추미애 원장과 역대 원(관)장 단체 기념사진. (경북도교육청문화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경북도교육청문화원(원장 추미애)은 지난 24일 역대 원(관)장을 초청해 '교육정책 추진 및 발전방향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지난 8년간 경상북도교육청 문화예술의 메카로 자리매김하는 데 큰 역할을 한 역대 원(관)장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앞으로 학생들로부터 더욱 사랑받는 문화원으로 발전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고견을 듣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문화원 현황과 2018주요업무계획 설명, 홍보영상 시청’에 이어 문화원 시설과 프로그램 운영 참관 등 현장을 둘러보고 현안사항에 대한 자문 및 문화원의 역할 제고와 발전 방안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G03-9894841702

초대 이승태 관장 외 4명의 역대 원(관)장들은 “다양한 수요자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한 고객감동 경영이 필요하며, 문화예술교육을 위한 학교 지원과 품격 높은 학생프로그램 운영 및 시설제공 등에 중심을 두고 모두가 오고싶은 문화원, 친절한 문화원으로 문화예술적 감성을 지닌 행복한 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해 주길 바란다”며 다양한 고견을 개진했다.

추미애 문화원장은 “역대 원(관)장님들의 변함없는 관심과 지원을 발판삼아 경북 학생들이 꿈! 끼! 멋!을 키우는 행복한 경북학생 문화예술교육의 요람으로 발전하도록 6대 문화원장으로서 소임을 다하겠다.”고 화답하며, “문화원이 경북을 넘어 대한민국 학생들의 문화예술교육의 표준이 되는 열린 문화예술공간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사랑과 관심을 가져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경북도교육청문화원은 경북 포항시 북구에 위치한 경상북도교육청 직속기관으로 지난 2010년 3월 16일 ‘경북도학생문화회관’으로 개관해 2018년 1월 1일자로 ‘경북도교육청문화원’으로 기관명칭이 변경됐으며, 청소년의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문화예술 활동의 장이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