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현대차, 오토플러스와 상용 중고차 품질 인증제 도입

NSP통신, 정효경 기자, 2018-10-10 12:59 KRD7
#현대차(005380) #상용차 #중고차 #상용중고차 #품질보증

(서울=NSP통신) 정효경 기자 = 현대차(005380)가 인증 중고차 위탁사인 오토플러스와 함께 제조사가 품질 인증 기준을 제시하는 상용 중고차 품질 인증 프로그램 추진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현대차는 이번 협약을 기점으로 내년 초부터 상용 중고차 품질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상용 중고차 품질 인증 프로그램은 현대차가 중고 상용 차량의 품질을 인증해 고객이 믿고 살 수 있는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도록 보장해주는 프로그램이다.

G03-9894841702

먼저 고객으로부터 상용 차량 매매 의뢰가 들어올 경우 중고차 매매 위탁사에서 해당 차량을 평가 한 후 매입을 하게 된다.

이후 중고차로 판매하기 위해 차량 정밀 검사 및 품질 개선 등의 상품화 과정이 진행되며 현대차는 검사 및 수리 부분에 대한 전문 기술과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가이드라인에 적합하게 상품화를 마친 차량은 품질 검수 체계를 통과한 상용 인증 중고차로 인정되며 향후 중고차 매매 위탁사를 통해 상용 중고차 품질 보증을 제공 받게 된다.

한편 업무협약을 맺은 오토플러스는 중고차 상품화 공장을 보유한 자동차 유통관리 전문기업이다.

NSP통신-현대 상용차 이미지 (현대차)
현대 상용차 이미지 (현대차)

이와 더불어 현대차는 상용 인증 중고차 전용 금융 상품도 출시해 고객의 안전과 경제적 혜택을 극대화 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상용 중고차의 잔존가치 증가로 인한 실질적 차량 소유 비용 절감과 중고 차량 판매 과정의 편의 상승으로 고객 만족감을 극대화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국내 상용 중고차 품질 인증 프로그램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해외 시장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또한 현대차는 중고차 가격의 표준화로 상용 중고차 시장의 투명한 거래 환경을 조성하고 차량 품질 강화를 통해 중고 상용차의 신뢰도를 높여 혹시 모를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현대차는 ▲신차 판매 ▲중고차 매매 ▲정비서비스 제공 ▲부품 판매 등 다양한 기능이 종합 된 상용 복합(4S)거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안정적인 상용 중고차 품질 인증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현대차 품질 및 운영 기준에 부합하는 권역별 대표 상용 중고차 매매 및 상품화 위탁사를 늘려나갈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정효경 기자, hyok3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