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벤츠 사회공헌위원회, ‘FC 어린이 벤츠’ 축구교실 본격 진행

NSP통신, 정효경 기자, 2018-09-28 11:46 KRD7
#메르세데스벤츠 #어린이 #축구교실 #플랜비스포츠 #박항서
NSP통신-FC 어린이 벤츠 축구교실에 참여한 창원 구산 초등학교 학생들이 전문 강사진의 지도하에 축구공을 향해 달리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FC 어린이 벤츠 축구교실에 참여한 창원 구산 초등학교 학생들이 전문 강사진의 지도하에 축구공을 향해 달리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서울=NSP통신) 정효경 기자 = 메르세데스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도서산간지역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FC 어린이 벤츠’ 축구교실의 하반기 교육을 본격화한다.

FC 어린이 벤츠 축구교실은 여건상 문화 체육 활동에서 소외되기 쉬운 아동들에게 축구 강습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올해 론칭 3주년을 맞아 도서산간지역 초등학교로 대상을 확대했다. 상반기 전라북도 순창, 충청남도 공주, 강원도 홍천에 이어 하반기에는 창원 구산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경상남도 마산, 충청북도 단양 등 총 6개교, 어린이 200여 명을 찾아갈 예정이다.

NSP통신-FC 어린이 벤츠 축구교실에 참여한 창원 구산 초등학교 학생들이 전문 강사진의 지도하에 다양한 축구 기술을 배우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FC 어린이 벤츠 축구교실에 참여한 창원 구산 초등학교 학생들이 전문 강사진의 지도하에 다양한 축구 기술을 배우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

한편 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올해 초 사회적협동조합 플랜비스포츠와의 협업을 통해 한층 전문적인 축구 프로그램과 강사진을 제공한다고 밝힌 바 있다.

G03-9894841702

플랜비스포츠는 현 베트남 국가대표팀 감독이자 전 한국 국가대표팀 수석 코치를 지낸 박항서 이사장이 이끌고 있다.

이 조합은 어린이들의 체력 증진, 재능 발굴 및 전인적 성장을 돕는 한편 강사로 참여하는 소속 전직 축구 선수들이 재능을 기부하고 사회적 역할을 찾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정효경 기자, hyok3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