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 추석맞아 사회복지시설 방문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09-19 16:10 KRD7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 #협력위원회 #사회복지시설 #성녀루이제의집
NSP통신-19일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가 노인양로시설 성녀루이제의 집에 소정위 위문금을 전달했다. (경기도의회)
19일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가 노인양로시설 성녀루이제의 집에 소정위 위문금을 전달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위원장 박옥분)에서는 19일 화성시 정남면에 소재한 노인양로시설인 ‘성녀 루이제의 집’을 방문해 노인과의 말벗활동과 배식보조 등 자원봉사를 실시하고 소정의 위문금을 전달했다.

성녀 루이제의 집(시설장 강기숙)은 천주교 재단에서 운영하는 사회복지시설로 1992년 개원했으며 현재 간호사, 돌보미 등 12명의 직원이 23명의 가난하고 의지할 곳 없는 노인들이 편하게 거주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봉사하고 있다.

NSP통신-19일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가 노인양로시설 성녀루이제의 집에서 배식보조 자원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19일 경기도의회 여성가족교육협력위원회가 노인양로시설 성녀루이제의 집에서 배식보조 자원봉사를 실시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박옥분 위원장은 “추석명절을 맞이해 소외된 이웃에 대한 따뜻한 관심과 사랑을 실천하고자 위원회 차원에서 사회복지시설을 방문했다”고 말했다.

이어 “노약자나 장애인 등 사회적으로 소외된 자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며 “우리 위원회에서는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고 해결할 수 있도록 현실성 있는 정책을 제시하고 마련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9894841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