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의왕시, 지역 사회복지 발전 목적 포럼 열어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09-19 14:53 KRD7
#의왕시 #지역사회복지 #청소년수련관 #사회복지종사자 #포럼

‘의왕시 지역사회복지에 대한 바람직한 접근 방향 모색’ 주제

NSP통신-18일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자의누리터에서 열린 사회복지 포럼 개최 후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왕시)
18일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자의누리터에서 열린 사회복지 포럼 개최 후 사회복지 종사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왕시)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 의왕시사회복지협의회는 18일 의왕시청소년수련관 자의누리터에서 사회복지 종사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회복지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최근 지역 주민들의 사회복지 욕구가 증가함에 따라 지역사회의 협력 강화와 전달체계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왕시 지역 사회복지에 대한 바람직한 접근방향 모색’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포럼은 서상목 한국사회복지협의회장의 ‘의왕시사회복지협의회의 기능과 역할’에 대한 기조강연을 시작으로 포럼의 막을 열었다.

G03-9894841702

또한 사단법인 행복연대 징검다리 김홍준 대표가 의왕시 지역사회복지의 현황에 대한 발표한 데 이어 의왕시의회 윤미근 의장이 의왕시의 사회복지 정책에 대한 의제를 발표했다.

마지막으로 의왕시 사회복지에 대한 토론 및 질의응답이 이어진 후 사회복지기관 및 참석자들의 연찬회가 진행돼 의왕시 사회복지 발전에 대한 교류의 장이 열렸다.

박웅철(청계사 주지 성행스님) 의왕시사회복지협의회장은 “저출산 및 고령화로 인한 양극화 현상 등 다양한 복지 환경 변화에 따른 새로운 복지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앞으로 의왕시사회복지협의회가 지역사회를 중심으로 지역복지 공동체를 구축해 의왕시 복지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상돈 의왕시장은 “과거의 관 주도의 보편적인 사회복지 서비스 제공에서 벗어나 이제는 민·관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지역 복지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