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 도내 병원 현장방문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09-17 15:49 KRD7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경기도의료원 #정희시위원장 #현장방문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경기도노인전문용인병원, 경기도립정신병원 방문

NSP통신-정희시 위원장을 비롯한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이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현장방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정희시 위원장을 비롯한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이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현장방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정희시)는 지난 14일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경기도노인전문용인병원, 경기도립정신병원을 방문해 운영현황 및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시설을 둘러보며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은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 증축 공사현장을 방문해 운영현황을 보고받는 자리에서 부실공사가 되지 않도록 안전사고 없이 공사 진행에 최선을 다해줄 것과 향후 이천병원이 공공성과 경영내실화의 균형을 도모해 남·동부권역 거점병원으로서의 역할과 기능을 다 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노인전문용인병원에 대해서는 노인병원이 도로부터 수탁을 받아 노인성질환 치료에 대해 거점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공공성 확보방안 마련, 민간요양병원을 선도하는 역할, 의료의질 향상을 위한 공공프로그램 개발 등을 통해 노인들의 보건향상을 위한 다각적 노력을 주문했다.

NSP통신-정희시 위원장을 비롯한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이 경기도립정신병원 현장방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정희시 위원장을 비롯한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들이 경기도립정신병원 현장방문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도립정신병원 현장방문에서는 사회적으로 정신질환이 증가하고 정신질환자에 대한 탈원화 정책이 확대되는 추세이지만 시설을 필요로 하는 도민들을 위한 공공정신병원으로서의 역할은 꼭 유지돼야 함을 강조하며 그 역할과 기능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요구했다.

G03-9894841702

한편 정희시 위원장은 “노인병원과 정신병원이 인력난과 재정난을 겪고 있는 이유가 의료급여환자에 대한 건강보험적용이 행위별이 아닌 포괄수가제 적용 때문”이라며 “관련 부서에 제도개선 건의안을 마련해 달라”고 주문했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