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 하반기 지역서점 인증 신청 접수

NSP통신, 이지은 기자, 2018-08-30 13:45 KRD7
#지역서점 #시설개선 #책생태계활성화 #동네사랑방 #상생

시·군 공공도서관 도서 구입 시 우선 구매대상 될 수 있어

NSP통신-경기도청 전경. (경기도)
경기도청 전경. (경기도)

(경기=NSP통신) 이지은 기자 = 경기도가 도내 지역 서점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올해 초 전격 도입한 ‘경기도 지역서점인증제’를 추가실시한다.

30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9월 3일부터 14일까지 도내 지역 서점을 대상으로 하반기 인증 신청을 받는다.

대형 체인서점(프랜차이즈)과 온라인서점, 서적 총판 업체를 제외하고 오프라인 지역 서점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G03-9894841702

접수마감 후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통과하면 경기도 지역서점위원회 심의를 거쳐 오는 10월 중에 최종 인증 여부가 결정된다.

인증서점에 선정되면 경기도지사 명의의 인증서와 현판이 교부되며 시·군 공공도서관에서 도서 구입 시 우선 구매대상이 될 수 있다.

또 홍보·경영 컨설팅, 교육, 시설개선 지원 등 경기도 책 생태계 활성화 사업 공모 참여 시 가점을 받을 수 있다.

도는 상반기 도내 169개 지역 서점을 선정했으며 지난 6월 4일 현판식을 개최한 바 있다.

경기도 관계자는 “지역 서점은 단순히 책만 파는 공간이 아니라 지역 문화를 이끄는 동네 사랑방으로써의 역할을 하는 곳이 돼야 한다”면서 “도내 지역 서점이 작가와 독자, 출판사와 서점 모두가 함께 상생할 수 있는 지역 명소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계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경기콘텐츠진흥원 산업진흥팀으로 전화하면 되며 접수는 기한 내 구비서류를 갖춰 이메일로 보내면 된다.

NSP통신/NSP TV 이지은 기자, zeunb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