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경기농식품 생산자 직거래장터 운영

NSP통신, 이지은 기자, 2018-08-29 13:23 KRD7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 #직거래장터 #경기도시공사 #특산물 #먹거리

생산자 직거래장터 통해 경기도 우수 제철 농·특산물 선보여

NSP통신-경기도 생산자 직거래 참여자들이 수원 경기도시공사 광교신도시사업단 주차장에서 기념촬영 포즈를 취하고 있다. (경기도)
경기도 생산자 직거래 참여자들이 수원 경기도시공사 광교신도시사업단 주차장에서 기념촬영 포즈를 취하고 있다. (경기도)

(경기=NSP통신) 이지은 기자 = 경기도와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이 경기도 우수 농수특산물의 판매 활성화를 위해 9월 1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경기도 수원 경기도시공사 광교신도시사업단 주차장에서 생산자 직거래장터를 운영한다.

폭염으로 인해 8월 한달 간 휴장했던 직거래장터는 9월부터 연말까지 매 주말 열릴 예정이다.

직거래장터는 올해로 2년째를 맞았으며 생산 농가들은 부스사용료 등 비용부담 없이 농‧특산물을 판매할 수 있다.

G03-9894841702

장터에서는 도내 농산물과 특산물을 시중가보다 10%에서 20% 할인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며 다양한 먹거리 시식과 체험행사도 운영한다.

특히 장터에서 판매하는 품목은 유통진흥원에서 정기적으로 안전성검사를 실시해 안전한 먹거리가 공급될 수 있도록 관리되고 있다.

또 구매고객 편의를 위해 광교신도시 지역에 농산물 특별 배송서비스도 하고 있다.

서재형 경기농식품유통진흥원장은 “복잡한 유통구조를 거치지 않고 생산자가 직접 판매하는 직거래장터를 통해 소비자는 신선하고 질 좋은 먹거리를 저렴한 가격에 살 수 있고 농업인에게는 실익이 돌아가도록 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농식품 생산자 직거래장터는 오는 12월까지 매주 토·일요일에 개장되며 내년에도 정례적으로 운영된다.

NSP통신/NSP TV 이지은 기자, zeunby@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