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피지지·YGPLUS, e스포츠 공동구단 MOU 체결

NSP통신, 이복현 기자, 2018-08-02 10:17 KRD7
#YGPLUS(037270) #오피지지 #YG엔터테인먼트 #e스포츠공동구단

(서울=NSP통신) 이복현 기자 = 오피지지(대표 이일우)와 YG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인 YG PLUS(대표 양민석)와 e스포츠 공동구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오피지지와 YG PLUS는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글로벌 스폰서십 유치, 게임 스트리밍, 콘텐츠 제작, 마케팅, 상품기획 등 e스포츠 전반에 걸쳐 다양한 사업을 협업할 예정이다.

오피지지는 현재 e스포츠 문화 저변 확대와 사업 확장을 위해 글로벌 e스포츠 구단 OP GAMING(이하 오피 게이밍)을 운영 중이다. 특히 오피지지는 지난 4월 DS 자산운용 및 소프트뱅크벤쳐스 2개사로부터 약 1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면서 글로벌 e스포츠 기업으로의 도약을 준비 중이다.

G03-9894841702

YG 엔터테인먼트 자회사인 YG PLUS는 화장품, 광고, 매니지먼트 사업을 진행 중이다. 특히 YG K PLUS(패션모델), YG Sports(골프 프로) 등 자회사를 통해 탤런트 매니지먼트 영역을 성공적으로 확장해 주목을 받고 있다.

YG PLUS 양민석 대표는 “오피지지와의 이번 업무 협약은 우리가 가장 자신 있는 탤런트 매니지먼트 영역의 확장”이라며 “한창 성장하고 있는 e스포츠 분야에서 오피피지와 큰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일우 오피지지 대표는 “오피지지가 가진 구단 운영 노하우와 YG의 매니지먼트 노하우를 더해 선수들이 최고의 환경에서 가장 좋은 실력을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세계 최고의 e스포츠 구단이 될 수 있도록 같이 힘을 합치겠다”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복현 기자, bhlee201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