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계명문화대, ‘제9회 대구광역시장배 피부미용경기대회’ 석권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8-05-28 18:39 KRD7
#계명문화대학교 #계명문화대

대구광역시장상(금상) 등 25개 상, 참가자 전원 수상

NSP통신-제9회 대구광역시장배 피부미용경기대회 수상자들과 지도교수. (계명문화대학교)
‘제9회 대구광역시장배 피부미용경기대회’ 수상자들과 지도교수. (계명문화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명호) 뷰티코디네이션학부 1학년 학생들과 2학년 피부미용전공 LINC+ 피부미용반 학생들이 최근 대구 엑스코 5층 B홀에서 개최된 ‘제9회 대구시장배 피부미용경기대회’에 참가해 금상 5개, 은상 5개, 동상 9개, 장려상 4개, 국회의원상, 특별상 등 총 25개의 상을 수상하는 동시에 참가자 전원이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한국피부미용사회 대구지회 주최로 열린 이 대회는 일반부, 학생 200여명을 비롯해 관련업체, 관람객 등 1,100여명이 참가해 일반부, 대학부, 고등부로 나뉘어 총 9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쳤다.

계명문화대학교 뷰티코디네이션학부는 대학부 얼굴부문(특수관리, 스웨디쉬테크닉)과 몸매부문(스웨디쉬테크닉)에 참가해 그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인 결과, 얼굴부문(특수관리)에 참가한 신지은(20세, 2학년)학생이 대구시장상(금상)을 수상했다.

G03-9894841702

또 얼굴부문(스웨디쉬테크닉)에 참가한 김희정(19세, 1), 박소정(19세, 1), 박채린(19세, 1)학생과 몸매부문(스웨디쉬테크닉)에 참가한 주혜빈(2학년, 20세)학생이 (사)한국피부미용사회 대구지회장상(금상)을 각각 수상했다.

그 외에도 몸매부문(스웨디쉬테크닉)과 얼굴부문(특수관리 및 스웨디쉬테크닉)에서 은상, 동상, 장려상, 특별상, 국회의원상 등 20개의 상을 보태어 총 25개의 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뷰티코디네이션학부 윤미숙 학부장은 “피부미용은 관리사와 고객 간의 스킨십을 통해 교감할 수 있는 매우 민감한 작업이므로 기본에 충실해야 함은 물론 마인드 컨트롤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어"이번 대회는 현장경험이 풍부하고 실무능력이 우수한 교수들이 글로벌 피부미용 전문가 양성이라는 목표로 테크닉 훈련 및 실전감각을 키우고 마인드 컨트롤 할 수 있도록 중점적으로 교육한 것이 많이 도움이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뷰티코디네이션학부는 인성중심 교육과 체계적인 현장실무중심 교육을 통해 우수한 인력을 배출하고 있으며, 전공지식을 활용해 사회복지시설과 산업체 등에 재능기부와 봉사활동으로 지역주민들과 산업체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또, 매년 각종 대회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두어 전문적 능력을 갖춘 미용계의 리더 양성의 요람으로 거듭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