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도, 청년-기업 매칭 협력사업 교육훈련기관 모집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8-05-28 09:18 KRD7
#경상북도 #경북도 #청년기업협력사업

직업훈련참여자→훈련수당 지원, 교육훈련기관→교육위탁훈련비 지원

NSP통신- (경북도)
(경북도)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기업과 청년을 매칭, 기업중심 맞춤형 교육 후 직접적인 취업 연결을 위한 '경북 청년-기업 매칭 협력사업' 전문교육 훈련기관을 이달부터 상시모집 한다.

경북도 소재 전문교육훈련기관이면서 직업능력개발시설, 대학 및 각종학교, 평생교육시설, 평생직업교육학원 등이 신청 가능하며 2개 이상의 기관과 기업이 컨소시엄을 구성해 신청해도 된다.

직업훈련참여 대상자는 경북 도내 기업에 취업하고자 하는 만15세 이상 만39세 이하 청년 미취업자로 전문교육훈련기관에서 별도 모집해야 한다.

G03-9894841702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전문교육훈련기관은 경상북도경제진흥원 홈페이지 공고문을 참고해 참여 신청서 등 소정의 서류를 갖춰 경상북도경제진흥원 일자리종합센터 일자리혁신팀에 직접 방문 신청하면 된다.

사업대상에 선정이 되면 전문교육훈련기관에는 분야별 전문상담 및 맞춤형 교육위탁훈련비로 1인당 월 60만원이 지원되며, 직업훈련참여자에게는 훈련수당으로 1인당 월 40만원(교육시간 90% 이상 이수자)이 지급된다.

참여기업은 청년고용 촉진기업으로 지원(고용환경개선비 지급)하는 등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전문교육훈련기관은 드론, 스마트기기, 모바일기술, 3D프린팅, 전기차 배터리 기술, IT의료기술 등 취업이 가능한 전 분야를 대상으로 채용기업 수요조사 후 전문교육을 진행한다.

직업훈련참여자는 교육과정별 6개월 이내 전문분야 이론교육 및 기업 현장실습(최소 1개월 이상)을 거친 후 경북 소재 기업체에 취업한다.

전강원 경북도 일자리청년정책관은 “앞으로 취업준비활동의 효율성을 높이고 관내 기업과 지역인재들의 미스매치 극복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 청년층의 역외유출을 막고 청년실업을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