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오산시, 민방위의 날 화재대피훈련 실시

NSP통신, 민경호 기자, 2018-03-16 18:20 KRD7
#오산시 #민방위의날 #화재대피훈련 #다중이용시설 #곽상욱
NSP통신-오산시 관계자들이 화재대피 훈련을 하고 있다. (오산시)
오산시 관계자들이 화재대피 훈련을 하고 있다. (오산시)

(경기=NSP통신) 민경호 기자 = 경기 오산시(시장 곽상욱)가 최근 제천 및 밀양 화재사고로 국민의 불안감이 높아짐에 따라 화재발생 시 건물 내 주민 대피와 행동요령을 익히기 위해 관내 다중이용시설을 대상으로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20분간 화재대피 실제훈련을 실시할 계획이다.

훈련은 별도 사이렌 발령 없이 시설단위로 실시된다. 오산시는 오산시청(관공서), 홈플러스(대형마트), 성심재활원(장애인시설), 세마그린요양병원(요양병원), 롯데시네마(영화관)을 시범훈련 시설로 지정해 실전과 같은 훈련 효과를 얻고 미비한 점을 보완하기 위해 사전 현장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대피훈련에 준비하고 있다.

오산소방서, 직장 민방위대 및 새마을교통봉사대, 지역자율방재단 등 다양한 시민단체들이 참여한다.

G03-9894841702

이에 오산시는 실제와 같이 전개될 이번 훈련은 신속한 화재 전파, 건물 내 주민 대피, 화재 국민행동요령 숙지를 목표로 하고 있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이번 훈련은 화재대피 매뉴얼에 대한 현장 실습 및 취약점 보완, 실제적인 재난에 대응하는 민방위대원 훈련과 임무를 확인 할 것”이라며 “긴급 화재에도 오산시민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안전도시 오산 구축에 만전을 기하겠다”라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민경호 기자, kingazak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