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투자업계동향
증권사, ‘디지털·전통금융’ 융합 나서…금값 추격하는 ‘ETF’도 주목

[서울=DIP통신] 류수운 기자 = 여고생 가수 아이유(IU)가 올 연말을 화려하게 장식하고 있다.
9일 0시를 기해 각 온라인 음악사이트를 통해 발표한 세 번째 미니앨범 ‘리얼(REAL)’의 타이틀곡 ‘좋은날’이 공개 직후 멜론, 싸이월드, 몽키3 등 음원차트 정상에 오르는 기염을 토해냈다.
여기에 ‘이게 아닌데’, ‘미리 메리 크리스마스’, ‘느리게 하는 일’, ‘혼자 있는 방’, ‘첫 이별 그날 밤’ 등 연주곡을 제외한 앨범 모든 곡들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또한 오는 13일 오프라인 발매되는 이번 앨범 스페셜 한정판 5000장이 모두 완판돼 소속사인 로엔엔터테인먼트는 추가로 4000장 제작에 착수할 예정이다. 이 스페셜 앨범에는 40쪽 분량의 아이유 화보와 캘린더, 포스트잇 등이 들어 있다
아이유는 또 이날 오후 7시 서울 성북구 안암동 고려대 화정체육관에서 열린 제25회 ‘2010 골든디스크 시상식’에서 2AM, 미쓰에이, 씨엔블루, 이승기와 함께 디지털음원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타이틀곡 ‘좋은날’은 한 편의 뮤지컬을 연상시키는 스케일의 업템포곡으로 깜찍 발랄한 ‘아이유표’ 매력과 섬세한 감성을 동시에 느끼게 한다.
한편 아이유는 오늘(10일) KBS2 ‘뮤직뱅크’를 통해 컴백무대를 갖고 본격 활동 행보에 나선다.
swryu64@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