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여수해경교육원, 해양안전 구조역량 강화 잠수 구조훈련 실시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18-02-08 10:40 KRD7
#여수해양경찰교육원 #해양경찰

신임과정 스쿠버 교육 실시···전 경찰관 대상 교육 확대

NSP통신-신임과정 교육생들이 해양경찰교육원 해양구조훈련장에서 스쿠버교육을 받고 있다. (해양경찰교육원)
신임과정 교육생들이 해양경찰교육원 해양구조훈련장에서 스쿠버교육을 받고 있다. (해양경찰교육원)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여수해양경찰교육원이 해양안전 구조역량 강화를 위해 전 경찰을 대상으로 잠수 구조훈련을 실시한다.

해양경찰교육원(원장 윤성현)은 올해 초부터 잠수구조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신임과정교육생(간부후보생, 신임순경)을 대상으로 스쿠버 기초이론과 실습교육을 진행 중이다고 밝혔다.

길이 50m, 폭 21m, 수심 1.8m·3m·7m 규모의 해양구조훈련장에서 실시하는 스쿠버 교육은 해양사고 발생 시 초동 구조작업에 직접 참여할 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잠수장비 운용법, 수중탐색술, 최신구조법 등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G03-9894841702

한편 지난 13일 박경민 해양경찰청장이 국민 눈높이에 맞는 해양경찰 구조 역량을 키워나가겠다는 다짐의 실천으로 부산 태종대 감지 해변에서 스쿠버 실습을 받고 다이버 자격을 취득한 바 있다.

해양경찰교육원 관계자는“올해 신임과정 뿐 아니라 모든 해양경찰관이 스쿠버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며“스쿠버 교육에 대한 제반사항을 개선하여 해양경찰관의 잠수구조능력 함양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