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대표 박상용)와 애니멀매거진, 펫피랜드(대표 권오윤)가 경기 화성시 봉담읍 분천리 120-1번지에 위치한 펫피랜드에서 오전 10시 반려동물 산업 동반성장 지원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바탕으로 공동행사 개최 및 연관행사 교류, 반려동물 관련 자료와 정보 교류 활동을 통한 상호발전이 기대된다.
업무협약을 통해 적극적인 인적자원 활용이 가능하게 돼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가 구축한 인적자원 육성 시스템을 바탕으로 배출된 반려동물 전문 인력을 사업체들이 유기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는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 교육에 최적화된 커리큘럼과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를 바탕으로 반려동물 전문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 최근 반려동물 산업 사업체들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한 산업 전반적인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기회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펫피랜드는 경기도 화성시에 국내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테마 랜드로 반려동물을 위한 운동장, 수영장, 반려 인을 위한 피크닉 시설을 갖췄다.
애니멀매거진은 동물 복지와 반려동물 문화 선진화에 기여하고 반려동물 문화를 알리는데 힘쓰는 반려동물과 반려 인을 위한 잡지다.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한 업무협약을 통해 수강생들이 안정적인 취업 및 창업을 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하기 위해선 업체들 간에 보다 적극적인 정보교류와 제휴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권오윤 펫피랜드 대표는 “반려사업 발전과 반려문화 인식변화를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며 “펫피랜드는 자연 속에서 생명존중을 배우고 반려가족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해 보다 유익한 반려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