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KEB하나은행, 금융-문화컨텐츠 공간 ‘컬처 뱅크’ 개장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7-12-20 15:35 KRD7
#KEB하나은행 #컬처뱅크 #하나은행방배서래지점 #비대면거래 #금융문화컨텐츠
NSP통신-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KEB하나은행은 방배서래지점을 개점하며 영업점에서 은행 업무뿐만 아니라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컨텐츠를 체험할 수 있는 ‘컬처 뱅크’를 개장했다.

기존 은행이 업무를 위해 방문하는 목적성 공간이었다면 컬처 뱅크는 비금융 컨텐츠를 영업점 공간에 융합시킴으로써 은행 영업시간이 끝난 저녁과 주말에도 손님들이 언제든 자유롭게 찾아오고 싶은 지역의 명소로 만들겠다는 것이다.

하나은행의 컬처 뱅크 사업은 인터넷, 모바일 등 비대면 거래 활성화에 따라 오프라인 점포를 찾는 손님들이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차별화된 전략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 제고와 신규 손님 창출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G03-9894841702

방배서래지점은 컬처 뱅크 1호점으로써 영업점 공간에 국내 유명 공예 작가와 주목 받는 신진 공예 작가의 작품을 전시 및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지역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클래스의 프로그램도 마련돼 은행의 참여형 플랫폼으로써의 가능성을 시험해 볼 수 있는 시도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하나은행은 “단순한 공간 공유 개념이 아닌 비금융 컨텐츠가 융합된 형태의 지역 자산화 구현 시도는 KEB하나은행의 컬처 뱅크가 최초다”며 “지역문화의 수준을 높이고 고객의 삶을 풍성하게 만들 수 있는 양질의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은행과 더욱 긴밀히 연결 짓는 작업을 지속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