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청도군, 을지연습 평가 '대상', 민방위훈련 평가 '우수상'...겹경사

NSP통신, 김도성 기자, 2017-12-07 16:43 KRD7
#청도군

경북도 을지연습 평가 '대상', 행정안전부 민방위훈련 평가 '우수상' 수상 영예 안아

(경북=NSP통신) 김도성 기자 = 청도군(군수 이승율)은 지난 8월 21일부터 24일까지 실시한 2017 경북도 을지연습 평가에서 '대상' 수상과 행정안전부 민방위훈련 평가에서 '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청도군의 을지연습은 기관장의 관심도, 내실있는 훈련준비와 추진, 매뉴얼의 현행화 및 민관군경의 적극적인 협업으로 을지연습의 성과를 더 높였다.

특히 올해 처음 시도된 ‘덕절산 테러침입 생화학무기 살포 종합대응훈련’ 은 생화학 무기에 대비한 방독면 착용 주민대피, 수상보트 이용 주민구조, 화생방부대 제독치료, 안보사랑 전시회, 드론이용 정보통신 기술과 접목한 훈련전반 동영상 다큐를 제작하는 등 해 다양한 아이템으로 을지연습 업무의 성과를 높이기 위해 노력해 왔다.

G03-9894841702

민방위 훈련에서는 대형 사업장 재난대응 훈련과 지난해 9월 12일 경주지진과 관련해 운문댐(운문면)~금천면~매전면 예전리까지 총 19km에 이르는 구간에 대형 경보사이렌 10기를 동시 취명하는 훈련 실시에 행정안전부 관계자의 내실있게 추진한 좋은 사례라는평가를 받은 바 있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군민들의 안보의식을 한층 더 높이는 계기가 되었고 앞으로도 군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다양한 패러다임으로 접근하여 비상 위기관리 업무에 더욱 더 매진해 주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NSP통신/NSP TV 김도성 기자, kds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