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과학대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 가족회사 대표 초청 릴레이 특강 '호평'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11-15 17:57 KRD7
#대구과학대학교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
NSP통신-14일 대구과학대학교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에서 진행한 가족회사 대표 초청 릴레이 특강에서 박상후 대표가 학생들을 상대로 맨투맨 커트 지도를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14일 대구과학대학교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에서 진행한 가족회사 대표 초청 릴레이 특강에서 박상후 대표가 학생들을 상대로 맨투맨 커트 지도를 하고 있다. (대구과학대)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과학대학교(총장 박준)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는 재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와 산학협력증진을 위해 매달 한차례 가족회사 대표를 초청해 헤어 커트 및 퍼머넌트 릴레이 특강을 개최해 학생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15일 대구과학대에 따르면,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는 14일 가족회사인 ‘헤어에스티미오(동성로점)·이가자헤어비스(경산이마트점)’ 총괄 대표인 박상후 디자이너를 초청해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려 6시간 동안 방송헤어전공 1, 2학년 60명을 대상으로 헤어커트 마라톤 특강을 진행했다.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는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다음 달에는 가족회사인 ‘클래시강성’ 강성구 대표를 초청해 특강을 갖는 등 앞으로 매달 둘째주 화요일에 가족회사 대표를 초청해 이 같은 특강을 정기적으로 가질 예정이다.

G03-9894841702

이처럼 산업체 대표들이 대학생들의 실무역량 강화를 위해 대학에서 릴레이 특강을 정기적으로 갖는 것은 이례적인 것으로, 산학협력 사업의 롤 모델로 호평받고 있다.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과 남효윤 학과장은 “헤어를 전공한 학생들이 졸업 후 헤어샵에 취업을 하더라도 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는 2년 이상 별도의 커트 및 퍼머넌트 교육을 받아야하는 현실을 감안해 이 같은 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이 사업은 대학과 산업체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산학협력사업의 본보기가 될 뿐만 아니라 졸업생들은 다른 대학 졸업생들보다 6개월 정도 빨리 디자이너가 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