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호산대 유학생, LG전자 베트남 공장 취업길 '활짝'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11-06 17:32 KRD7
#호산대 #LG전자 #호산대학교 #베트남
NSP통신-베트남 유학생들이 호산어학당 입학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산대학교)
베트남 유학생들이 호산어학당 입학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호산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호산대학교(총장 박소경)는 최근 LG전자 베트남 하이퐁 공장에 맞춤형 인력을 양성해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베트남 유학생 32명이 지난 달 입국해서 호산대가 운영중인 한국어학당에 입소했다.

유학생들은 1년간 한국어학당에서 한국어를 익힌 후 본인의 적성과 희망에 따라 자동차과 등 학과를 선택하여 호산대에서 공부하게 된다.

G03-9894841702

호산대와 LG전자 베트남 하이퐁 공장은 금년 8월에 맞춤형 인력양성 공급 협약을 맺은 바 있어 2년간 공부를 마친 유학생들은 본인이 희망할 경우 LG전자 베트남 하이퐁 공장에 취업할 수 있다.

호산대는 교육부에서 주관하는 교육국제화역량 인증대학으로 선정됨으로써 외국인 유학생 유치에 탄력을 받고 있다.

김재현 호산대 부총장은 “베트남 등 해외에 나가 있는 우리나라 기업체에 양질의 인력을 공급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외국인 유학생 유치사업이 가시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