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대구한의대 박동균 교수, 포항북부서 경찰관 대상 인문학 교양 특강

NSP통신, 김을규 기자, 2017-10-24 11:52 KRD7
#대구한의대 #박동균 교수 #포항북부경찰서
NSP통신-포항북부경찰서에서 특강을 하고 있는 박동균 교수. (대구한의대학교)
포항북부경찰서에서 특강을 하고 있는 박동균 교수. (대구한의대학교)

(대구=NSP통신) 김을규 기자 = 대구한의대학교(총장 변창훈) 경찰행정학과 박동균 교수는 23일 오후 포항북부경찰서 대회의실에서 200여명의 경찰관을 대상으로 '유머있는 경찰, 당당한 경찰'이라는 주제로 인문학교양 특강을 실시했다.

박동균 교수는 특강을 통해 “최근 포항시에서 3명의 경찰관이 순직하는 안타까운 일이 발생했다"면서,"경찰관은 고도의 긴장감과 업무 스트레스를 받는 만큼 건강한 신체를 갖추기 위한 꾸준한 운동과 자기계발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현대의 경찰은 복잡한 사회구조만큼이나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회문제 해결가로서의 역할이 증대되고 있다"면서"이러한 역할을 수행하기 위해서는 업무의 전문성 확보와 민원인들에 대한 배려와 소통, 공감 등을 통해 신뢰받는 경찰관이 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박동균 교수는 치안행정 분야의 전문가로서 한국치안행정학회장, 한국경찰연구학회장, 국가위기관리학회장, 대한지방자치학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국가위기관리학회 이사장을 맡고 있다.

또한 경찰청 인터폴 국제심포지엄, 대구MBC 시사토크 출연과 경북지방경찰청, 제2작전사령부, 대구 달서경찰서, 청도경찰서, 경산시청, 오산시설관리공단 특강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을규 기자, ek838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