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NSP통신) 민경호 기자 = 경기 수원시가 제3회 수원시 중소기업인 대상 후보자를 15일까지 공모한다.
수원시 중소기업인 대상은 경영혁신·신기술개발·일자리창출 등으로 수원시 지역경제 발전에 이바지하고 수원시 위상을 높인 중소기업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경영혁신 ▲기술개발 ▲수출진흥 ▲창업·벤처 ▲일자리 창출 ▲노사화합 등 6개 부문에서 각 1명 종합대상 1명을 선정한다.
중소기업 기본법 제2조에 따른 중소기업인으로서 추천 공고일(8월 25일) 현재 3년 이상 수원시에 본사 또는 주사업장(공장)이 있고 기업 활동을 하는 기업인이 공모에 참여할 수 있다.
수상자는 트로피와 상장 외에도 다양한 혜택을 받는다.
시는 통상시책·수원시 기업지원시책 신청 시 가점을 주고 수원시 중소기업육성자금·특례보증 신청 시 우선으로 추천한다.
선정일 현재 지방세 체납이 없는 경우 세무조사를 3년간 면제해 주고 수원시금고 이용 시 대출금리를 추가 우대(0.6%)하고 소요자금 산정을 확대해준다.
또 정부·도(道)·언론기관 등에서 우수기업을 공모할 때 추천해주고 중소기업 명예의 거리에 기업 명판을 부조(浮彫)한다.
혜택은 2018년 12월 31일까지 받을 수 있다.
수원시청 홈페이지 공고/고시/입법예고 게시판에서 중소기업을 검색해 제출서류 서식을 내려받을 수 있다.
15일까지 수원시 기업지원과에 방문·우편 신청해야 한다. 기타 사항은 수원시 기업지원과에 문의하면 된다.
수원시 기업지원과 관계자는 “국내외 경제환경 악화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기업인들이 이번 시상으로 조금이나마 힘을 얻었으면 한다”며 “많은 기업인들의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민경호 기자, kingazak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