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평택시-민간 환경단체, 업무협약 체결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06-28 15:43 KRD7
#평택시 #공재광 #민간환경단체 #업무협약체결 #하천살리기

진위·안성천 살리기 생태보호활동 공동추진 등

NSP통신-27일 하천별 환경정화 활동방안 등을 마련하기 위해 관내 민간 환경단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평택시. (평택시)
27일 하천별 환경정화 활동방안 등을 마련하기 위해 관내 민간 환경단체와 업무 협약을 체결한 평택시. (평택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평택시(시장 공재광)가 27일 하천별 환경정화 활동방안 등을 마련하기 위해 관내 민간 환경단체와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평택시와 민간 환경단체들이 공동체의 상생 정신에 따라 상호 협조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오성강변 둑방길 르네상스 사업의 성공적 추진과 진위․안성천을 시민들의 새로운 여가 문화 휴식공간으로 되돌려 주기 위한 공동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진행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진위·안성천 살리기 생태보호활동 공동추진 ▲수질오염 등 환경오염행위의 합동단속 활동 ▲민·관추진협의회(실무협의회) 구성․운영 ▲기타 환경보전과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공동 활동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G03-9894841702

평택시와 환경단체는 평택이 가지고 있는 천혜의 자연자산인 평택호와 진위ㆍ안성천을 보호하고 친환경적으로 가꾸어 나아가야 하는 공통 지향점을 좀 더 체계화하여 공동의 틀을 만들고 책임감을 공동의식으로 승화시켜 나아가자고 밝혔다.

공재광 평택시장은 “삼성전자 및 LG전자 산업단지와 고덕국제신도시 등 급속히 팽창하고 있는 평택시의 위상에 비해 시민들에게 필요한 힐링 공간인 녹지공간과 문화기반시설이 많이 부족한 실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에 우리시에서 넥스트경기 창조오디션에 신청한 오성강변 둑방길 르네상스 사업을 계기로 시와 환경단체가 협력하여 평택의 대표적인 관광명소로 만들어 가자”고 강조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