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소펙사, 와인최고 감별사 소믈리에 최종 결선

NSP통신, 김정태, 2007-06-08 10:12 KRD1
#소믈리에 #소펙사

오는 13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서 개최
최종 8명 최고 승자 가려 프랑스 연수 제공

(DIP통신) = 와인 최고 감별 전문가를 뽑는 소믈리에(sommelier)를 선발하는 한국소믈리에 대회가 오는 13일 밀레니엄 서울 힐튼호텔에서 개최된다.

이번 대회는 3개월간의 열전을 마무리하고 결선에 올라온 총 8명이 최후의 승자를 가리게 된다.

최종 결승자는 고효석(나오스 노바), 김창모(리츠칼튼호텔 더 가든), 박은애(트라이베카), 상민규(까사 델 비노), 신영철(서울프라자호텔 토파즈), 유영진(쉐라톤그랜드워커힐호텔 델 비노), 윤달선(W서울 워커힐호텔 Woo Bar), 최한열(와인보우) 등 8명이다.

G03-9894841702

이들 8명은 200대 1이라는 최고의 경쟁률을 뚫고 등극한 수준급 소믈리.

시험 과목은 △블라인드 테이스팅 △와인과 음식과의 조화·음식과 와인 추천하기 △디캔팅 및 와인 서비스 등으로 필기, 블라인드 테이스팅, 디캔팅으로 치러진 1, 2차 예선에 비해 보다 정교하고 종합적인 소믈리에의 실력을 평가하게 된다. 시상식은 저녁 7시에 열린다.

정석영 소펙사 팀장은"다른 대회에 비해 경쟁률도 높고 실력을 인정 받고 있는 소믈리에들이 대거 참가했다"며"최종 결선에 오른 참가자들이 이미 수준급이라서 심사에 어려움이 따를 것"이라고 평가했다.

결선 대회 심사위원장은 일본 최고의 소믈리에인 야스히로 시부야 씨로 각종 대회 최우수 입상 경력과 함께 프랑스 현지 샤블리와 메독 등에서 기사단과 작위에 위촉된 세계적으로 알려진 인물이다.

최종 입상자 5명에게는 프랑스 농수산부가 발급하는 인정서가 수여된다.

또한 오는 7월 프랑스 보르도, 프로방스 및 알자스 와이너리 현지 연수 및 보르도 와인 학교(Ecole de vin de Bordeaux) 교육 후 수료증을 받는 기회도 준다.

한편 이번대회는 프랑스 농수산부 국립 포도주사무국이 주최하고 소펙사(SOPEXA, 프랑스농식품진흥공사)가 주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