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네이버, 동영상 시장 본격 공략

NSP통신, 이승호, 2007-06-07 12:14 KRD1
#네이버

엠넷미디어와 제휴, 채널CGV 등 6개 케이블TV 방송 콘텐츠 활용

(DIP통신) = 네이버는 국내 최고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기업인 엠넷미디어(대표 박광원)와 방송 콘텐츠 활용에 대한 제휴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동영상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번 제휴는 방송콘텐츠 활용을 위한 포털과 방송사간의 첫 제휴로 ▲방송 콘텐츠 동영상 검색 ▲포털을 통한 방송 콘텐츠 무료상영 ▲방송 콘텐츠를 활용한 이용자 UCC 제작지원 등 방송 콘텐츠 활용전반에 대한 포괄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있어 향후 인터넷을 통한 방송 프로그램 감상 및 활용방식을 크게 변화시킬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네이버는 엠넷미디어가 온라인 유통을 총괄하는 Mnet, KM, XTM, 채널CGV, TVN, O’live Network 등 총 6개 케이블TV의 모든 방송 콘텐츠를 데이터베이스로 구축하고 네티즌들이 네이버 검색을 통해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G03-9894841702

또한 인기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방송 콘텐츠의 내용, 대사만으로 원하는 장면을 바로 찾을 수 있는 ‘장면검색’을 적용해 이용자의 동영상 검색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 제휴로 네이버는 모든 이용자가 약 2만시간 분량의 방송 콘텐츠를 무료로 감상할 수 있도록 해 동영상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엠넷미디어와 제휴채널은 네이버 검색 아웃링크시 발생하는 모든 동영상광고 수익과 함께 사이트 방문자 증가를 기반으로 다양한 비즈니스모델을 구현할 수 있게 돼 향후 포털과 동영상 제휴사간 협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양사는 무료 감상이 가능한 방송 콘텐츠를 이용자가 동영상 UCC 제작시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이용자들은 방송 콘텐츠 감상시 3~5분 이내로 동영상을 잘라내 편집, 재가공해 저작권자의 권리를 침해하지 않고 방송 콘텐츠를 활용한 자신만의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게 돼 동영상 UCC 생산문화가 획기적으로 개선될 것이라고 네이버측은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