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북소방본부, 전국최초 소방교육 훈련 표준 동영상 체계화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7-04-12 18:10 KRD7
#경상북도 #경북도 #경북소방본부

소방 교육․훈련 표준 동영상 제작, 체계적 훈련통한 현장대응역량 강화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경북도는 12일 도청회의실에서 재난현장에 강한 소방대원을 양성하고 전술적 대응역량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훈련 표준 동영상 제작 완료보고회를 가졌다.

경북도 소방본부는 평소 119안전센터 자체적으로 실시 해 오던 소방전술훈련을 보다 체계화․전문화하기 위해, 지난 2016년 11월부터 약 4개월에 걸쳐 화재진압․구조전술․구급장비․생활안전․특수구조 등 5개 분야별 활용빈도가 높은 36종의 맞춤형 표준 동영상을 우선적으로 제작했다.

이번 표준 동영상 제작은 경북소방본부가 전국 최초로 시행하는 것으로, 그동안은 전국 시․도 소방본부 개별적으로 세부 소규모 분야별로 동영상을 자체 제작해 활용해 왔다.

G03-9894841702

표준 동영상 제작으로 소방 활동에 필요한 기본 전술 연마는 물론 화재․구조․구급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대원 스스로를 보호하고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제작돼 소방대원의 현장대응능력이 월등하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표준 동영상은 각 일선 소방서에 보급해 소방관들의 매일 일과표에 따라 반복․숙달훈련을 하도록 할 방침이다.

우재봉 경상북도 소방본부장은 “재난은 언제, 어디서 발생할 수 있다”며, “평소 체계적 반복․숙달 훈련을 통해 현장에 강한 소방관을 만들어 재난현장에서 대원의 안전과 도민의 생명을 보호하고 재산피해를 최소화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