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세븐에듀, 3월 모의고사 대비 수학 공부법 공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7-02-22 23:24 KRD7 R0
#세븐에듀 #수학 공부법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3월 모의고사가 다음 달 9일 시행된다. 3월 모의고사는 고3 첫 대입 실전 시험으로 수능까지 체계적인 학습 계획을 위한 지표가 되고 있다. 특히 작년 수능 시험에서 전 영역이 예상외로 어렵게 출제됐고, 2018학년도 수능 영어영역의 절대평가 전환으로 그 어느 때보다 3월 모의고사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세븐에듀 차길영 대표는 학생들을 위해 3월 학력평가를 대비하기 위한 수학 공부법 무료 특강을 공개했다.

이 특강에서 차길영 강사는 “3월 학평은 전국에서 자신의 위치를 파악하고, 자신의 객관적인 실력과 취약점을 점검하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며 “모의고사·수능 등의 시험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시간 안배 능력이라며 이번 3월 모의고사를 시간 관리를 체득하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고 전했다.

또 “3월 모의고사는 시험을 보고 몇 점을 받았는지에 집중하기보다는 시험을 보기 위해 전 학년 과정을 다시 한 번 복습하는 등 이런 일련의 과정을 통해 시험에 대한 불안감을 떨치고 자신감을 얻는다는데 큰 의미를 두어야 한다”며 “3월 모의고사는 결과보다는 과정에 좀 더 중점을 두고 준비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G03-9894841702

이어 3월 학평 대비를 위해서는 첫 번째로 복습 위주의 학습을 추천했다. 3월 학평에는 전 학년에 배운 내용이 출제되기 때문에 3등급 이하의 학생들은 복습 위주의 학습을 추천하며, 3월 학평 이후 선행학습을 이어가는 것이 좋다. 다만 최상위권 학생의 경우에는 복습이 어느 수준 이상 되어있기 때문에 고난이도 문제 위주의 예습 학습을 추천했다.

복습을 위한 가장 효과적인 학습 방법은 기출문제 반복 학습이다. 최소한 3월 모의고사 범위까지는 최근 5개월 기출을 마스터하는 것이 좋으며, 기출문제를 단순히 풀어보는 것이 아니라 ‘수능적 발상’ 강의로 개념과 문제풀이 접근법을 분석하여 체화시켜야 한다.

또한 실제 모의고사에서 문제풀이 시간을 단축시키기 위해서는 절대유형 N제 앱을 활용하기를 추천했다. ‘절대유형 N제’는 차길영 강사와 카이스트 수학 연구소가 공동 제작한 인공지능 시스템으로 PC, 태블릿, 모바일 등 어떤 기기에서나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온라인 수학 문제집이다. 개정 교육과정과 신유형을 반영한 ‘유형별 문제’, 실전력 훈련을 위한 ‘모의고사’, ‘3월, 6월, 9월 모의고사 및 수능 기출문제’ 까지 총 11,000문항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문항에 대한 동영상 해설 강의 및 해당 문항의 채점도 바로 가능하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