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조원태 대한항공 신임사장, ‘변화·혁신 새 도약’ 주문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1-11 16:17 KRD7
#대한항공(003490) #조원태 #인트라넷 #변화 #혁신
NSP통신-대한항공 제7대 사장으로 취임한 조원태 신임 사장 (대한항공)
대한항공 제7대 사장으로 취임한 조원태 신임 사장 (대한항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대한항공(003490) 제7대 사장으로 취임한 조원태 신임 사장이 11일 사내 인트라넷에 띄운 취임사에서 항공 산업의 치열한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 변화와 혁신이 필요하다고 주문했다.

조 사장은 “선대 회장님과 회장님을 비롯한 수많은 선배들의 땀과 열정으로 글로벌 항공사로 성장해온 대한항공이 이제 세계 항공업계를 선도하는 항공사로 한 단계 도약해야 할 때다”며 “이를 위해 무거운 책임감을 바탕으로 대한항공의 새로운 도약에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특히 조 사장은 “최근 미국의 금리인상과 달러강세, 유가상승 등 불확실성이 커지는 시기에 기존의 성장 방식에 안주해서는 미래를 보장할 수 없기 때문에, 변화와 혁신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G03-9894841702

이를 위해 조 사장은 가장 먼저 안전과 서비스를 강조했다.

특히 조 사장은 “회사의 모든 조직이 의지를 공유하며 함께 노력해야 안전과 서비스가 담보된다”며 “임직원 모두가 이를 최우선과제로 삼고 맡은 임무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어 “고객들의 요구가 날로 변화하며 우리에게 서비스 수준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모든 임직원이 현장에서 고객의 요구 변화를 읽고 선제적·능동적으로 대응해야 한다”고 역설했다.

한편 조원태 사장은 “오늘의 대한항공이 있기까지 많은 선배들의 땀과 눈물이 있었던 것처럼 우리 미래를 위해 헌신과 팀워크가 필요하다”며 “나 하나쯤이야 하는 안일한 마음과 내 것부터라는 이기적인 생각을 버려 달라”고 당부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