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최성 고양시장,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경선 출마 선언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01-05 18:01 KRD7
#최성 #고양시장 #더불어민주당 #차기 대통령 #탄핵

차기 대통령 5대 자격·책무 제시

NSP통신-최성 고양시장 (고양시)
최성 고양시장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최성 고양시장이 차기 대통령의 5대 자격과 책무를 제시하며 더불어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 출마를 선언했다.

최 시장은 5일 고양시청 시민컨퍼런스룸에서 개최된 기자간담회에서 더불어 민주당 대선후보 경선에 출마하겠다고 선언했다.

최 시장은 출마의 변으로 “박근혜 탄핵국면에 나타난 촛불민심과 시대정신이 매우 엄중하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야 대선후보들은 당리당략적 정계개편과 정략적 개헌 논란만 일삼고 있다”고 여의도 정치권을 강력히 비판했다.

G03-9894841702

이어 “국정 농단, 북핵 위기, 안보 위기, 제2의 IMF 경제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준비된 평화경제대통령이 절실히 필요한 시점이다”고 강조했다.

특히 최 시장은 이날 차기 대통령에게 필요한 5대 리더십을 제시하며 오는 대선에서 “혁신과 대통합의 돌풍을 일으킬 것이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최성 고양시장이 대선후보 경선 출마에서 밝힌 차기 대통령의 5가지 자격과 책무는 ▲범법자 출신 대통령 후보 배제 ▲불공정 혁파 정의로운 대통령 ▲준비된 평화경제대통령 ▲갈등을 통합해 혁신해 나갈 수 있는 국민 대통합 대통령▲철저히 준비된 유능한 대통령 등이다.

또 대한민국 대개조를 위해 차기 대통령은 ▲4차 산업혁명으로 지속 가능한 성장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 ▲정치 개혁과 자치분권국가 ▲공정한 국가, 정의로운 국가 ▲청렴한 국가를 주요 기조로 해야 한다고 제시했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