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05-7182802122

경기도의회 개발제한구역 특위 간담회 개최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16-12-07 11:00 KRD7
#개발제한구역 #규제완화 #이정훈 #개발제한구역특위 #경기도의회
NSP통신-6일 경기도의회 도시위 회의실에서 개발제한구역 관리 및 제도개선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가 개최됐다. (경기도의회)
6일 경기도의회 도시위 회의실에서 개발제한구역 관리 및 제도개선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가 개최됐다. (경기도의회)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경기도의회 개발제한구역 특별위원회(위원장 이정훈)는 6일 도시위 회의실에서 개발제한구역 관리 및 제도개선 방안 모색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회의에서 논의된 내용은 개발제한구역내 시군 설치 공공시설 보전부담금 감면과 단속공무원 배치기준 법령 명문화, ▲공공기여형 훼손지 정비사업 시행자 이행 강제금 부과 유예, ▲주거·생활편익 및 생업 시설의 의무 조경면적 완화, ▲음식점 등의 부설주차장 설치 범위 확대, ▲구역지정 전 농지로 형질변경 된 임야지목 현실화, ▲재해피해 주택 이축시 소유토지 확보 기한 확대 등 개발제한구역 주민의 생활불편 사항과 기업 활동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법령 등이다.

특별위원회 의원들은 경기도가 제도개선에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으나 주민들이 체감하는 불편은 여전히 지속되고 있으므로 중앙정부, 개발제한구역 관련 공약을 발표한 지역 국회의원과의 협력 강화를 통해 기업 활동 규제완화 및 주민불편 해소 등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제도개선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G03-9894841702

이정훈 위원장은 “개발제한구역이 보전과 개발이라는 양면성이 충돌하고 있으나 완화해야 할 사항은 적극적인 제도개선을 통해 해결해야 할 시점으로 경기도의회에서도 제도개선을 위해 적극 지원하고 집행부와의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